탈옥강좌/테마

iOS 5 호환 아이폰 테마 추천 S.i.H

T.B 2012. 2. 21. 20:36


오랜만에 쓰는 테마글 입니다.(정확하게는 작년 10월 27일 이후 처음이군요 >.<) 원래 개인적으로 과도한 리소스 점유율을 차지하기도 하는 테마나 글꼴을 선호하지는 않습니다만, 특히 iOS 5 부터 5 자체도 ram drain으로 리스프링 되는 일이 빈번한데, 거기에 테마까지는 크게 추천하지 않는 이유에서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마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sister 께서 판올림 해달라고 하길래 iOS 5.0.1 순정으로 해놨더만 ~.~ 마더께 오빠가 폰 다 지웠다고? 허위 고발 해주신 관계로(언제까지 내가 니폰 기사노릇 해야하는데? 너 나중에 시집가고도 나한테 이럴거니? 라고 속으로만 따졌습니다.....), 어차피 해줘야 할 거, 아예 안하면 모를까 손대면 확실하게 해주기 위해 아이폰을 거의 튜닝수준으로 꾸며주기로 했습니다.

S.i.H라고 제목은 거창하게 붙였습니다만,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유명 테마와 트윅의 조합이 되겠습니다. Symbian Belle, iScape Weather, HTC Weather Animated Perpage 의 앞글자만 따서 제목을 붙인 것이고, 아래는 이 3가지 테마와 테마를 설정하기 위해 필요한 트윅 적용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기재해둔 것입니다. 초보자가 따라하기에는 다소 복잡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만, 천천히 하나씩 적용해보면 애플에 '애'짜도 몰라도 누구든지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UI는 안드로이드 기반입니다. 캘린더 사용을 위해 평소 1페이지 사용을 선호합니다만, 2 페이지를 사용했습니다. page 1의 경우 스프링보드에 1줄만 남기 때문에 이전에 1페이지 사용을 선호하던 분들도 크게 거부감은 없을 것 같습니다.

Warned. 테마 적용시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으며, 배터리 소모량이 미적용시보다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가용램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아이폰4/4S는 VMEnabler를 아이폰3GS는 가용램 패치(참고)를 통해 가상메모리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단, 가상메모리 증가시 낸드메모리 수명 단축 및 배터리 사용량이 줄어들 수도 있으며, 자신이 구매한 기기에 대한 사용권리가 본인에게 있듯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단말기 구동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과 문제(사용자 과실로 인한 무한사과 또는 무한리스프링)도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Warned. 가상메모리 늘려도 어차피 물리 메모리는 그대로이기 때문에 iOS 5 의 버벅임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불필요한 글꼴/언어 제거 또는 App Stat와 같은 트윅으로 절대 안쓰거나 거의 안쓰는 불필요한 어플을 삭제해서 80개까지 줄이면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도 늘어나고 구동도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STEP1  먼저 테마 적용에 필요한 트윅을 설치 및 확인 합니다. Winterboard, Color Keyboard, HTC 
Weather Animated Perpage(설치시 Perpage 무료버전 자동 설치), Lockscreen Clock Hide, (선택)AndroidLoader, Barrel(iOS 5 호환, Barrel2는 부분호환), Backboard, FolderEnhancer가 되겠습니다.

cf. 이전에 Color Keyboard에 특정 테마를 (시디아에서 다운로드 하지 않고) 넣었던 적이 있다면, 경로 User/Library/Keyboard/ColorKeyboard/Theme. 를 찾아서 Colorkeyboard 폴더를 통째로 삭제하고 설치합니다.
 

cf. GridLock이 필요합니다만, GridLock을 설치하면 폴더 정리가 귀찮아지니 여기서 설치하지는 않습니다.
 

cf. 모든 시디아 트윅은 정식구매(가장 최근 버전)를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리포그룹소스나 특히, .deb 크랙파일 사용에 관한 질문은 일절받지 않습니다.

STEP2  page1을 한 줄page2를 두 줄로 정리합니다. 자주쓰는 어플이나 폴더 묶음을 밖으로 빼고, 잘 안쓰는 폴더나 앱은 임의의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순서대로 밀어넣습니다. 


STEP3  BackBoard를 이용해서 GridLock 설치 후 crash로 폴더가 모두 풀릴 경우에 대비하여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합니다. 백업이 끝나면 GridLock을 설치합니다.

STEP4  page2는 그대로 두고, page1에 설정한 배치를 최하단으로 내립니다.


STEP5  아래체 첨부한 테마를 다운로드 한 다음 압축 해제 후 iFunbox 등을 이용하여 경로에 맞게 넣습니다.(이 테마 iOS 5용입니다. 혹시 나중에 iOS 6? 7? 나오고도 이거보고 안된다고 하시면 답변 안합니다.)

SiH_theme.zip

SiH_theme.z02

SiH_theme.z01


1) 경로 Var/Stash/Tehmes.XXXXX 에 아래 3개의 테마를 넣습니다.
- Symbian Belle HD iOS5.theme (메인 테마 및 아이콘)
- Symbian Belle LS.theme (락스크린 테마)
- iScape weather_e.theme (배경 테마)

iScape 테마에서 locationHere.js 파일을 열고 var locale 에 자신이 사는 지역의 야후날씨코드(참고)를 입력합니다.


2) 경로 var/mobile/Library/PerpageHTML/HTCAniPPH 의 configureMe.js 파일을 수정합니다. var locale "CAXX0027" 에 자신이 사는 지역의 야후날씨코드(참고)를 입력, var showWeahterAni(true 설정시 날씨에 따라서 홈화면 애니메이션 구동)를 설정합니다. 개인적으로 산만한 듯 싶어 false를 적용했습니다.

 

3) 경로 Var/Mobile/Library/SBSettings/Themes 에 Symbian Belle SBS(SBSetting테마) 를 넣은 다음 SBSetting > More > Notification Theme 에서 적용 후 리스프링

4) Winterboard로 Symbian Belle HD iOS5, Symbian Belle LS.theme 먼저 적용하고,  iScape weather_e.theme 를 따로 적용합니다. iScape weather_e.theme 먼저 적용하거나 한번에 적용할 경우 Symbian 테마 아이콘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 Perpage로 page1 에는 HTCAniPPH를 page2 에는 Calendar를 적용 후 홈화면으로 나오면 자동으로 리스프링 되면서 위젯 테마가 적용됩니다.

STEP6  Extensions 설정 > Clock Hide에서 Enabled, StatusBar Time에 체크

STEP7 
Extensions 설정 > Barrel > Mode(Cube Outside) 설정, FolderEnhancer Fix 체크

STEP8  (선택)Extensions 설정 >
 AndroidLoader > Close On Launch, Paging, App Labels 3개만 체크하고 모두 체크 해제 > Hide Apps 에서 AndroidLoader 구동시 원치 않는 앱을 모두 체크해제

STEP9  
Extensions 설정 > Color Keyboard > 테마선택 > Pink Nude 체크 > 테마 재 적용 후 리스프링을 하고 나면, 첨부한 구동영상과 같은 테마 설정이 완료됩니다. 좀 더 안드로이드UI를 추가하고자 한다면, RecognizeMe 또는 AndroidLock XT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내용이 깁니다만, 글을 천천히 읽어보셨다면 테마 적용에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테마 설정 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을 확실하게 거의 튜닝수준으로 꾸며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