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락스크린 화면을 안드로이드폰으로 변경 AndroidLock XT

T.B 2011. 4. 22. 00:20
iOS에서 암호를 설정해두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열때 일일히 번호 4자리 이상을 입력해야한다. Andorid XT는 이러한 불편함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락스크린 화면을 안드로이드폰의 패턴인식으로 변경해주는 Cydia앱이다. 딱히 설명이 필요없이 사용이 간편한 앱이지만, 입문자를 위해 간략하게 소개한다.

①  Cydia ☞ Search ☞ AndroidLock XT (v2.3, biteyourapple)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OK를 누른다.


② 설정 ☞ Extensions 에서 설치된 AndroidLock XT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Change pattern을 클릭하고 자신이 원하는 드래그 패턴을 2회 실시하면 "The new pattern have been set!" 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패턴인식이 완료된다.


④ Change appearance ☞ Minimize 에서는 Tap to open(한번 터치로 패턴화면을 불러옴)과 Slide to open(기존의 iOS와 같이 슬라이드로 밀어서 패턴화면을 불러옴 중에 택일 할 수 있다. No를 선택하면 파워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패턴화면이 나타난다.

Select theme에서는 패턴 개개의 모양을 설정하는 곳이며, Change behaviour ☞ Pattern required에서는 잘못된 패턴 입력시 자동으로 잠그는 횟수를 제한할 수 있다.


⑤ AndroidLock Screen을 적용한 모습이다. 아래는 Tap to open 옵션을 설정한 화면이다. 만약, 기존의 iOS 암호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패턴 입력후 iOS 암호를 다시 묻는다.



※ 패턴을 잊어버리면, SBsetting을 이용하여 Safe Mode로 진입 후, AndroidLock XT를 삭제하거나 완전초기화(DFU복원)하는 수밖에 없으니 반드시 패턴을 기억해야 한다.

한번의 패턴으로 즉시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설정 ☞ 일반 ☞ 암호잠금에서 iOS 암호를 해제하고, AndroidLock XT ☞ Change appearance ☞ Minimize 에서 No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