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아이패드 시디아 2012.02.08

T.B 2012. 2. 8. 19:36

AnyRing


작년 6월에 블로그(
http://ryueyes11.tistory.com/847)에서 소개해 드린 바가 있는 AnyRing이 iOS 5 호환과 버그를 수정하여 업데이트 됐습니다. AnyRing은 아이폰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음악을 특별한 변환없이 바로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는 트윅으로 직접녹음, 동일 WiFi 망으로 벨소리 받기, 벨소리 다운로드, 유투브 연동 의 다양한 벨소리 옵션을 지정합니다. 벨소리를 통째로 지정할 수도 있으며 진동과 구간설정 옵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탈옥했고 최신유행 벨소리에 민감한 사용자라면 머스트헤브 아이템이겠죠? ^^ (via 12)


Booksstand

애플이 자사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서
 無에서 有를 창조해내기 위해 강제적으로 iOS 5에 끼워 넣은 뉴스가판대(Newsstand)는 나름 잘 사용하는 분들도 있겠습니다만, 한글 컨텐츠가 부족한 탓이기도 하고,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는 자리만 차지하지 딱히 쓸 일이 없습니다. Booksstand는 이 뉴스가판대와 아이북스(iBooks) 컨텐츠를 병합해주는 트윅으로 딱히 쓸일이 없던 뉴스가판대에 아이북스 컨텐츠를 넣을 수 있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설치 후 iBooks를 실행 후 Edit > 이동시킬 컨텐츠 선택 > Move를 누른 다음 Booksstand를 클릭하면 뉴스가판대로 이동됩니다. (via 123)


cf. 뉴스가판대를 삭제할 수 있는 NoNewslsGoodNews
  http://ryueyes11.tistory.com/1605

cf.
 순정 iOS 5 뉴스가판대(Newsstand) 폴더에 넣는 방법
  http://ryueyes11.tistory.com/1301
 
Dvorak Keyboard iOS 5+


Dr. August Dvorak 이 고안하여 1936년 특허를 받은 Dvorak Keyboard(드보락 키보드)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글자를 가장 강한 손가락이 사용할 수 있도록 중앙에 배열한 키보드 자판입니다. 현재 대세이며 Christopher Latham Sholes에 의해 고안된 QWERTY Kyeboard(쿼티 키보드: 왼쪽 상단을 영문 자판을 기준으로 Q, W, E, R, T, Y 알파벳을 따서 이름을 붙임) 자판에 비해 입력 오류가 적고 타이핑 속도가 빠르며 타이핑 시 피로감을 더 적게 느낄 수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만 대중화에 실패했습니다만, 아직도 일부 매니아 층들은 이 드보락 키보드를 선호합니다.(한글 자판으로 치자면 두벌식 세벌식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cf. 두 자판 외에 AZERTY Keyboard(애저티 키보드: 왼쪽 상단 영문 자판을 기준으로 A, Z, E, R, T, Y 알바벳을 따서 이름을 붙임)가 있으며 유럽에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Dvorak Keyboard iOS 5+는 그 드보락 키보드를 iOS 5 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키보드에 익숙해서인지 쿼티 자판에 불편함은 없습니다만, 드보락 키보드를 현재 사용중이라면, iOS 에서도 드보락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a)
 

Jepit

밋밋한 
앱 스위칭(switching)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입혀주는 Jepit는 Rotation, App fade, Vertical, Vertical stretch, Orizzontal stretch와 같은 효과로 멀티태스킹 작업에서 앱 전환시 시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via 1, 2, 3)
 


Messages2PDF

Messages2PDF는 이름 그대로 메세지를 PDF로 전환시켜주는 트윅입니다. 즉, SMS 문자 메세지를 PDF로 생성하여 백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메일로 첨부해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증거를 만드는데 용이하게 쓰일 수 있겠습니다만, 변형이 가능한 PDF 파일이 법적으로 효력을 발휘할 지는 모르겠습니다. (via)

MusicBanners

아이팟에 재생중인 음악 정보를 알림센터에 등록해주는 MusicBanners는 NowListening 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상태바(status bar) 상단에 팝업으로 재생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린 다른 아이팟 재생관련 트윅들과 중복되는 기능이니 이전글을 참고 후 각자의 취향과 성향에 맞게 비교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via 12)

 

NCTwitter for Notification Center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트윅(tweak) 중 하나가, qTweeter 또는 QuickTweet 와 같이 트윗(tweet)을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 NCTwitter for Notification Center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Tap to Tweet"으로 알림센터에 등록되어 빠른 트윗 작성을 지원해줍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qTweet 과 같이 파일 첨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WeeKillBackground("Tap To Close All Apps")가 pro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것 처럼 NCTwitter for Notification Center 도 pro 버전으로 제공되면 반응이 좋지 않을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via)


Overachiever(BigBoss, Free)

'성과' '성취욕'이라는 의미 처럼 게임 센터에서 누락되는 기록을 빠지지 않게 도와주는 트윅입니다. 예를 들면, 어떤 게임을 하고 있는데 (특히 3GS나 4)잘 실행되다가 갑자기 튕겨버리면 그 기록들은 고스란히 날라가버립니다. 당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이 허무함을 Overachiever(overachieve)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설정에서 등록된 게임을 활성화 시켜놓는다면 튕김에 대한 불안감 없이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via)


Safari Download Manager

Safari 브라우져에서 다운로드를 가능하게 해주는 Safari Download Manager 야 말로 탈옥 후 머스트헤브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메일에 첨부된 mp3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아이팟 라이브러리로 바로 등록할 수도 있으며, Safari Upload Enabler 와 함께 사용하면 아이폰 아이패드에 저장된 파일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및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via)

cf. Safari Download Manager는 A5 프로세서 호환 불가입니다. 강제설치하여 부분적으로 호환시켜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만,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Safari Upload Enabler는 A5 프로세서와 호환됩니다.

cf. 모바일 Safari 브라우져를 유용하게 사용하자! 시디아 확장 트윅 5가지 http://ryueyes11.tistory.com/1121

Simplexity


'뷰티풀 멀티태스킹 트윅 Simplexity' 이라는 표현이 맞을까요? Simplexity는 그간 출시됐던 어떤 트윅보다 멀티태스킹 작업에 있어서 시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Activator에서 기본 멀티태스킹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홈버튼 더블클릭시 멀티태스킹에 등록된 앱이 알림센터와 같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우측으로 슬라이드 제스처로 실행중인 앱을 종료시킬 수 있으며 밝기조절, WiFi 정보 확인, Kill All Apps 기능(백그라운드 실행 앱 한번에 종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via 12, 3)


Springtomize 2 UPDATE

올인원 스프링보드 관리 종합선물세트 Springtomize 2가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지원 업데이트 됐습니다.
 v1.2.1 버전에서 수정된 내용과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Springtomize 2의 자세한 사용은 기회가 된다면 블로그를 통해 따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ia)
 

  • random icons flipping while coverflow effect was enabled
  • icon image effects not applying to webclips
  • dock icons disappearing after hiding dock under certain circumstances
  • folder labels not hiding in the dock, when "Hide Labels" for Dock was enabled
  • the user is now informed if the daemon is not running when toggling substrate addons
  • notifications on lock screen misplaced when top bar was disabled
  • automatic backups not working on some devices
  • folders shadow not hiding properly
cf. How to Troubleshoot Tweak Installs With Springtomize 2 (via)
 


TerminalActivator


TerminalActivator는 Terminal 에뮬레이터로, MobileTerminal이나 Prompt 처럼 터미널 작업을 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령어를 통해 Activator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트윅의 경우 일반 사용자들에게 전혀 필요도 없어보이고, 만약에 작업을 한다면 SSH 클라이언트를 통한 키보드 작업이 진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via)


TinyAssistant

굳이 공간을 차지할 이유가 없는 Siri 인터페이스 문구인 "What Can I Help You With?" 를 제거해주는 TinyAssistant를 설치하면 왠지 허전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만, 이 문구가 필요 없는 분들께서는 간단한 트윅 설치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via 1, 2)


VMEnabler

가상메모리를 활성화하여 시스템 메모리를 확보해준다는 VMEnabler입니다. 특히, 256MB RAM의 아이폰3GS나 아이패드1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트윅이라고는 하는데, 실제로 이게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이폰4의 경우 최대 400MB 이상 가용램이 확보된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가용램이 400MB일리는 '만무' 합니다.


cf. 
실제로 Active와 Wired에서 불필요하게 차지하는 리소스를 킬시켜서 확보해주는 Xsysinfo 로도 400MB까지 확보가 됩니다만은, 바로 프리징입니다.

Cydia > Manage > Source > Edit 에서
http://cydia.myrepospace.com/Digi 추가 후 VMEnabler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후 홈화면 아이콘이나 Extensions 설정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그냥 알아서 메모리를 관리해준다.'고는 하는데, 어느 정도 효과야 있겠습니다만은 큰 효과를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WeeLyrics

개인적으로 트위터 관련 트윅 다음으로 선호하는 트윅으로 아이팟재생 관련 트윅 WeeLyrics입니다. WeeLyrics는 알림센터에 아이팟 재생정보와 가사를 등록시켜주는 시디아 트윅으로, LockInfo나 IntelliscreenX와 함께 사용하면 아이팟을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굳이 알림센터 트윅들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부분이, Activator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락스크린에서 홈버튼 더블클릭으로 아이팟 컨트롤을 통해 재생정보는 물론 가사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물론 아시겠지만, 굳이 아이팟재생 관련 트윅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참고해 두시길 바랍니다.
(via)

cf. 매번 강조하지만, 탈옥 후 일련의 작업이나 시디아 트윅 활용은 '안되는 걸 되게'하는게 목적이지'떡칠'하는 것이 목적은 아닙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