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얼굴인식 잠금해제 페이스언락 RecognizeMe 2.0

T.B 2012. 2. 12. 16:09


안드로이드 4.0 ICS
에서 추가된 기능으로 iOS 와의 차별성을 가진 부분을 꼽으라면 단연 
"얼굴로 잠금해제" 페이스 언락(Face Unlock)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그 Face Unlock을 i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ReconizeMe v1.0 
v2.0.0-3으로 iOS 5 호환 업데이트 됐습니다. 먼저 아래의 Official 동영상부터 감상하시겠습니다.
 

RecognizeMe(BigBoss, $2.99)는 아이폰에 처음으로 도입된 생물측정(biometrics) 트윅으로, v2.0 부터 아이폰에 달린 전면 카메라를 쓸 수 있는 모든 iDevice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팟터치 4세대, 아이패드2를 지원합니다.
 

How To Use

1. 설치 후 Extensions 설정에는 등록되지 않으며, 홈화면에 아이콘으로 등록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Face Trainer에서 자신의 얼굴을 스캔합니다. 실행하면 하단에 실행문구로 알림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racking Your Face. Don't Move!"가 뜰 때까지 화면에 표기된 eyes focus에 얼굴 윤곽을 맞춰줍니다. "Can't Find Your Face"가 보일 경우 얼굴과 카메라 간격을 좁혀줍니다.
3. Train을 클릭하고 Face 캡처가 끝날 때 까지 움직이지 않고 대기합니다.
4. "
Creating Biometrics"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Biometrics가 형성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5. Training Sets에서 저장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이미지가 저장되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Security Setup

1. 설정 > 일반 > 암호잠금
2. 잠금해제에 관한 암호를
 설정합니다. cf. 4자리 숫자 외에 긴 패스워드(http://ryueyes11.tistory.com/1511) 설정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3. 홈화면에서 RecognizeMe를 실행하고 RecognizeMe 설정을 마칩니다.
 

RecognizeMe는 주변 빛 반사 등에 영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주변 빛 조건이 다른 곳에서 총 4~5회 가량 Training을 실행 할 경우 거의 빛 반사 등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Vertification Threshold는 약 65% 가 이상적입니다.

총평으로는 v1.0($6.99)에서는 인식률과 인식 시간상 사용상 다소 불편했던 점을 v2.0에서 개선했다고는 하나, 여전히 불편하다는 느낌입니다. 즉, ICS의 Face Unlock을 완전히 대체할 기대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오작동 및 버그 등 사용상의 문제점은 개발자 이메일(apocolipse@gmail.com)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