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뉴스가판대를 삭제할 수 있는 NoNewslsGoodNews

T.B 2012. 1. 2. 14:34


iOS 5 에 추가된 뉴스가판대(NewsStand)를 보면 애플의 "無에서 有"를 창조하는 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이 납니다. 뉴스가판대를 폴더에 넣는것도 막아놨고, 뉴스가판대의 삭제도 막아놨습니다. 단순히 이러한 이유만으로 뉴스가판대를 싫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뉴스가판대를 왜 이렇게 싫어하냐? 고 물으신다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일 수도 있습니다.)애플은 이 뉴스가판대를 통해서 (원래 유료였던 컨텐츠도 있었지만)원래 무료였던 컨텐츠를 전부 유료화시키는게 목표로 보입니다. 뉴스가판대를 나름 잘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좋을 수도 있지만(아무리 그래도 in 폴더나 삭제를 막아놓고 iBooks 처럼 사용자가 선택권을 가지고 따로 설치해서 쓸 수 없도록 만들어 강제로 쓰게 만드는 것은 이해가 어렵습니다.), 인터넷의 보급으로 수요자들은 양질의 컨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고, 공급자들은 컨텐츠를 제공하는 대신 막대한 광고 수익을 얻는 마당에 애플이 밥숟가락을 얻겠다는 의도로만 보입니다.


지적재산권의 중요성. 네, 중요합니다. 누군가 내 가게에서 물건을 가져가면서 돈을 내지 않는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탈옥의 목적이 꽁짜앱으로 보인다면 그건 본인 수준이고(appsync, installous 등을 소개해드렸던 이유는 꽁짜앱 쓰라는게 아니라 이 앱이 진짜 설명대로 또는 댓글에 나온대로 유용한 앱인지를 확인하는거고, 마음에 든다면 당연히 정식구매를 해야하고, refund를 운운한다면 refund를 몇번이나 해봤냐 물어보고 싶을 뿐이죠) 탈옥이란 내가 돈주고 구매한 기기에 대한 권리가 나한테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이런식으로 정해놓고 막아놓은 틀(jail)을 깨부수는데(break) 목적이 있습니다.(실제로 미국법원에서는 탈옥이 합법이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탈옥을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뉴스가판대를 폴더에 넣을 수 있게 됩니다. 순정 iOS 5에서도 약간의 팁을 사용하면(참고) 뉴스가판대를 폴더에 넣을 수 있기도 합니다. NoNewslsGoodNews는 뉴스가판대를 완전하게 삭제하는 것은 아니고, 간단한 트윅 설치로 홈화면에서 차지하는 리소스를 제거 및 사라지게 해주는 Cydia 트윅입니다. 트윅을 삭제하면 다시 뉴스가판대를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뉴스가판대가 쓸데없이 리소스 및 홈화면 또는 폴더에서 자리를 차지하여 짜증이 났다면, Cydia 검색으로 NoNewslsGoodNews(BigBoss, 무료)를 통해 뉴스가판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