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에 숨겨진 파노라마(panorama) 기능 활성화 Firebreak

T.B 2011. 12. 31. 01:02


iOS 4.3.3 완탈 대기하다가, 도저히 못참고 iOS 5.0.1을 redsn0w 0.9.9b8 (iOS 5.0 반탈옥툴)로 준탈옥(참고 1, 2)을 한지라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 시디아 설치 리스트에서 Firebreak를 빼먹어서 엄~~~청나게 늦었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따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iOS 5.0 반탈옥이 나오자 마자 공개된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페이스타임이 원래는 3G에서 활성화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시스템 설정을 약간 변경하면 되는데, 솔직히 그걸 변경하고 있느니 3G-Unrestrictor에 페이스타임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편이 쉽고/빠르고/편하고/낫습니다.


나머지 하나가 바로 아이폰 카메라에 숨겨진 파노라마 가능 활성화입니다. 파노라마(panorama) 촬영이란, 촬영기를 한쪽에서 다른 한쪽으로 또는 위아래로 움직여서 넓은 범위의 장면을 촬영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인지는 몰라도 애플은 아이폰 카메라에 파노라마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놨습니다. Firebreak는 이 비활성화 된 파노라마 기능을 활성화 해주는 무료 트윅으로 Cydia에서 Firebreak(source: BigBoss)를 검색하여 설치하기만 하면 아이폰의 숨겨진 파노라마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cf. 일부 (순정)아이폰4S에서는 파노라마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단, 이전에 파노라마를 활성화한 탈옥폰을 사용한 백업정보를 그대로 덮어쒸웠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