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앱다이어트(App Diet)로 쓸데없는 어플을 지우자 App Stat (JB Tweak)

T.B 2011. 12. 7. 13:22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같은 iDevice를 쓰다보면, 정말인지 어플이 넘쳐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비하하고자 하는 의도는 결코 아닙니다만,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보다 아이폰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더 많이 사용하고 어플도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실상을 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어플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은 맞습니다만 쓰지 않는 어플을 잔뜩 아이폰에 집어 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앱(Apps; 어플)을 돈주고 구매한 경우 이게 아까워서 지우지를 못하는 분들이 주변에 참 많습니다. 앱은 "자산(資産: 경제적 가치가 있는 유형, 소득을 축적하는 것, 부채의 담보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모품이라는 설명을 해줘도 쉽게 받아들이지를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쓰지도 않는 앱은 늘어만 가고, 아이폰은 점점 느려지고, 용량은 계속 부족하니 정작 사진촬영, 동영상촬영, 음악, 팟캐스트, 북과 같은 진짜 아이폰 사용은 점점 멀어져가고 아이폰이 "단순히 게임기" 정도로 전락해버리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App Stat는 이런 고민을 덜어주는 시디아 트윅(Cydia Tweak)으로 자신의 iDevice에서의 앱 사용 총계를 뽑아줍니다. 전체 사용 총계, 최근 사용 총계의 앱 사용 빈도수를 확인하여 "앱다이어트(App Diet)"를 통해 시스템 메모리 리소스를 확보하여 쾌적한 iOS 환경에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다이어트(App Diet)는 "아이폰3GS.아이패드1 순정 아이폰4보다 체감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 (아이폰4.아이패드2도 해당)"(참고)의 첫번째 단계입니다. 특히, 자신이 아이폰3GS나 아이패드1과 같은 iDevice를 사용중이라면 App Stat를 통해 아이폰4 못지 않은 체감속도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App Stat는 BigBoss소스로(참고) Cydia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