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폴더풀림 대비: 테마백업 및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해주는 BackBoard

T.B 2011. 7. 31. 18:14
오늘 소개해드릴 Cydia 트윅은 아이폰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해주는 BackBoard 입니다. 사실, PKGbackup에서도 4.3.11 부터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해주기도 하지만 @VH_HV 님의 언급처럼 PKGbackup 은 유료트윅인 반면 BackBoard 는 무료 Cydia 트윅이며, PKGbackup 보다 사용이 편리하고 직관적인 features를 제공해줍니다.


먼저 Cydia 에서 BackBoard 를 검색하시면 ModMyi 소스로 BackBoard가 검색됩니다. install 후 리스프링하면 홈화면에 BackBoard 트윅이 추가됩니다.


(+) 메뉴를 클릭한 후 백업할 스프링보드 설정의 이름을 입력하고 Create 하면 끝.


Backboard는 특히 테마설정에 유용한데요. 테마설정을 해놓지 않은 노멀부터 각 테마별로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해두시면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Gridlock 설치/삭제시 폴더풀림에 관한 현상을 테스트하다가 앱 380여개의 아이폰 폴더가 풀렸습니다. ㅠ 약 한시간 가량 아이폰 만지고 나니 머리가 지글거리더군요.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 [바로가기] 안해둔것도 아니고 PKGbackup, Backboard 모두 백업을 해두긴 했음에도 불구하고 어쨋든 적용이 안되서 일일히 노가다로 완성했습니다. BackBoard 가 스프링보드 설정을 100% 복원해줄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일단 평소에 폴더풀림으로 스트레스 받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