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배터리 정보를 위젯으로 BatteryInfo for NotificationCenter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배터리는 iOS가 탑재된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관심의 대상일 것입니다. 시디아 스토어 부터 앱스토어에 이르기까지 '사진' 다음으로 '배터리' 관련 앱 또는 트윅만큼 많이 출시된 것도 없을 겁니다.


아이폰의 배터리가 늘 문제인 것은, 그만큼 아이폰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탈부착이 가능한 국내 안드로이드 제조업체의 기기 Gxx1과 Oxx를 보자면 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탈부착식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f. 스탠바이 대기시간 부터 확인해보면 광고에 나오는 설명과 실제와 상당히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근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배터리 최적화가 이전보다 잘되어 있습니다.



BatteryInfo for NotificationCenter(BigBoss, $0.99)는 알림센터에 배터리 정보를 위젯으로 등록해주는 탈옥 트윅이 되겠습니다. IntelliscreenX나 lockInfo 처럼 알림센터 위젯을 잠금화면에 올려주는 트윅을 사용할 경우 잠금화면에서도 배터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스토어에 설명해둔 내용에 따르면, 1) 배터리 현황 상세정보 2) 배터리 온도 3) 배터리 충전속도 향상 입니다만, 충전속도가 빨라지는가?는 여느 배터리 관련 iOS 앱에서 그렇듯이 체감하지 못했습니다.


BatteryInfo for NotificationCenter는 배터리 정보를 위젯으로 등록시켜주고, 비주얼에 초점을 둔 트윅이지 기능성과는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또한, 굳이 배터리 정보를 위젯으로 추가하여 이런식으로 확인하는 것 까지는 좋은데, 가용램을 차지하면서 크게 차이는 안나겠습니다만 어찌됐건 배터리 소모량만 늘리는게 기능적으로 효율적인지는 생각해봐야 할 문제겠습니다.


개인마다 갖은 취향이 다르고 느끼는 점이 다를테니,$0.99(한화 약 1,000원)를 지불하고  BatteryInfo for NotificationCenter를 구매하여 사용할지 여부는 각자 판단에 맡기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정신과영수증 2012.05.15 0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실히 사진다음으로 배터리앱이 많죠

    근데 전 프리버젼조차 받은적이 없습니다

    배터리가 적을때 더 자세히 안다고 해서 달리 할 일이 있는거도 아니고....

    어차피 20퍼가 뜨면 배터리앱이 있던 없던 밝기낮추고 가지고놀길 멈춰야하고

    앱,트윅으로 성능향상은......배터리에민감한애플이면 그런방법이있으면. 벌써해줬겠지! 하면서 그냥 넘어갔죠

    • BlogIcon T.B 2012.05.15 1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ㅎㅎ 맞습니다. 비주얼 이상도 이하도 아니에요. 그런데, Dashboard X로 위젯 뛰워주면 '간지'는 나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