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패드에서 윈도우 작업창 멀티태스킹을 Quasar

T.B 2012. 4. 29. 23:24


과거 iOS 3.x 시절에는 iOS에서 멀티태스킹이 되질 않아 iOS기기를 사용함에 있어서 탈옥을 하는 이유중 하나로 멀티태스킹이 포함됐습니다. 3.x 부터 지금까지 가장 대중적인 트윅을 꼽으라면 Mulfifl0w를 꼽습니다. 이후 4.x 부터 멀티태스킹이 지원됐음에도 불구하고 시디아 스토어에는 멀티태스킹을 좀 더 편리하게 또는 시각적으로 유려하게 바꿔주는 Simplexity(현 Switcher Sense), Springround, Zephyr, Aero, Circuitous, ProSwitcher, Kirikae 등 다양한 멀티태스킹 관련 시디아 트윅들이 등록되었고 앞으로도 등록될 것입니다.


Quasar(BigBoss, $9.99)은 아이패드 전용 멀티태스킹으로 아이패드에서의 멀티태스킹을 시각적으로 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보다 편리하게 바꿔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동영상부터 감상하시겠습니다.



동영상에서 Quasar의 모든 것을 보여주었기에 따로 설명을 드릴 필요는 없겠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불가능했던 윈도우에서 처럼 작업창을 여러개 뛰워놓고 쓸 수 있으며, 전체화면은 물론 각 창별 크기조정까지 가능합니다. Quasar의 가장 큰 장점을 꼽아보자면 바로 '아이폰 해상도 어플'들을 윈도우 작업장 처럼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전용 어플을 실행하면 순정 아이패드의 경우 배경이 검게 변하면서 1x 2x 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Quasar을 사용하면 1x크기로 홈화면에 뛰워주니 시각적으로 색다른 U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1) Retina Display가 호환되지 않고 2) Fullforce 역시 충돌입니다. 3) 모든 앱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일부 앱들은 사이즈가 맞지 않습니다.(부분적으로 표시) 4)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샷 처럼 가끔 산발적으로 잘 호환되던 어플도 사이즈 오류가 뜨고 5) 무엇보다 가장 불편한 점으로는 대부분의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멀티제스처에 익숙한데(홈버튼을 거의 누르지 않습니다.) 호환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또한, 당연한 얘기라 넘버링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만, 1GB 메모리의 뉴아이패드라면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512MB의 아이패드2와 특히 256MB의 아이패드1의 경우 창을 여러개 뛰워 놓을 경우 RAM 문제도 겪을 수 있습니다.


Quasar이 아직 초기단계라 꽤 많은 버그 또는 문제점들이 보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아이패드를 물리적으로 랩톱화 시키는 것이 아니라, 애플에서는 거의 제공할 가능성이 없어보이는 타OS의 장점을 탈옥 트윅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몇가지 단점만 보완한다면 상당히 유용한 트윅일 듯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