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Message로 사진 동영상 전송하기

T.B 2012. 3. 17. 11:05


iMessage는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iOS기기 사용자간은 물론, MAC 사용자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무제한 문자채팅 메신저 앱입니다. 그런데, 이 iMessage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하면 전송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가장 기본적인 해결 방법은 설정 > 메시지 > iMessage를 비활성화 하여 통신사 MMS 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일부 탈옥폰 사용자들(특히 A5)의 경우 비활성화 시 기기가 다운되버리니, '리부팅 > MMS 전송 > iMessage 활성화 > 다운 > 리부팅'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iMessage를 이용하여 사진이나 동영상 첨부가 누락되는 경우가 잦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1  '사진' 앱 실행
STEP2  좌측 하단의 메뉴를 활성화 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선택하면 자동으로 문자 앱으로 연결되며 > 일반 문자 쓰듯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atsapps/마이피플/카카오톡과 같은 문자 채팅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압축하여 전송하는 과정에서 원본 화소가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특히 동영상을 원본 손실 없이 그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팁!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