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앱 설치 중단 오류 해결방법

T.B 2012. 4. 18. 08:18


iOS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 어플을 설치하다보면, 어플설치가 가끔 중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주로 네트워크 환경이 원인으로 간단하게 경우의 수를 넘버링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운로드 속도가 지나치게 낮을 경우

2) 네트워크 환경이 갑자기 바뀔 경우(WiFi가 끊어진다던가, 3G환경에서 WiFi로 접속한 경우)


가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레지스트리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도 해당됩니다만, 대부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1  설치가 중단된 앱을 한번 탭 하여 "일시정지" 시킵니다.

STEP2  다시 한번 탭 하여 "재시작"을 시킵니다.

STEP3  여기서 안되면, WiFi를 끄고 리부팅합니다.

STEP4  리부팅 되면 아예 설치되던 어플이 사라집니다. 다시 설치합니다.

STEP5  이래도 안되면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그냥 아이튠즈에 연결하여 설치


가 되겠습니다. 탈옥폰의 경우 AppSync 등이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만 이 부분에 관해서는 질문을 받지 않습니다.(정상적으로 구매하고 AppSync 지우면 해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