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 없이 아이패드1에 iPhoto 설치 방법

T.B 2012. 3. 11. 14:46


뉴아이패드(New iPad) 공개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MAC에서 사용하던 최고의 사진앱 iPhoto가 화제입니다. 그런데, 이 iPhoto는 공식적으로 아이패드1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iPhoto를 아이패드1에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방법은 탈옥이 필요 없으며, 이전에 아이패드에서 Whatapps를 사용하는 WhatsPad 에서 소개했던 iPhone Configuration Utility를 이용한 방법으로 아이폰에 '아'짜도 몰라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겠습니다.

탈옥 없이 아이패드1에 iPhoto 설치 하기

STEP1  iPhoto($4.99)를 다운로드 합니다. 저장 경로는 C:\Users\사용자\Music\iTunes\iTunes Media\Mobile Applications 입니다. 아이튠즈 > 보관함 > 응용 프로그램 > (아무 어플이나 찍고)마우스 우측 버튼 > Windows 탐색기에서 보기 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STEP2  애플 공식 iPhone Support 페이지(바로가기)에서 iPhone Configuration Utility(iPhone 구성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Direct Link:  Windows / Mac


STEP3  iPhone 구성 유틸리티 > 장비 > 아이패드 > 응용 프로그램 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iPhoto 항목을 찾아서 설치 합니다.


Warned. 이 방법을 이용하면 아이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용 어플 등을 강제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hatsPad 설치 때와 마찬가지로 한 가지 문제가 발생됩니다. 아이튠즈에 동기화 할 때 마다 '정식으로 구매했다고 할 지라도' 아래와 같이 '아이튠즈 인증 오류'가 발생합니다. 순정 상태에서 유일한 해결 방법은 매번 '취소(Cancel)'를 누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인증 안함(Don't Authorize)'을 클릭하면 어플리케이션이 삭제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iPhoto는 iOS 5.1 이상을 요구하며 탈옥 후 OS 정보를 변경하는 방법(참고)으로도 설치되지 않는 다는 점을 '꼭 참고하여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UPDATE 2012.03.11  트친님이신 @aconite0 님께서 확인해주셨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