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수도권 유권자 정말 차갑다

T.B 2024. 1. 10. 19:10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흉기 습격범이 "붉은 무리가 총선에서 '민주당 공천'을 받는 걸 막기 위해 이재명을 제거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명 습격범은 '붉은 무리'라고 지칭한 단체 2곳도 특정해서 진술을 했고, 지난해 4월 인터넷으로 9만 원에 흉기를 매입했으며 이 무렵 민주당원으로 가입했다는데요.

 

 

 

올 4월 총선을 1년가량 앞둔 시점부터 범행을 계획했고 범행 당일인 2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인근 대항전망대에서 이재명 씨를 '찔르는 연습'까지 한 것으로 조사가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재명 습격범에 대해 "왜곡된 주관적 정치 신념에 사로 잡혀 극단적인 범행을 저질렀다"라고 했습니다. 부산경찰청이 68명으로 구성된 '매머드급 수사본부'를 차려 9일간 수사 끝에 비공개로 한 '신상정보'는 NYT가 공개를 했습니다.

 

 

이재명 씨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은 2022년 9월 기소된 후 무려 16개월이나 '질질' 재판을 끌더니 급기야 판사가 사표를 던졌죠. 재판장 교체가 불가피해지면서 4월 총선 전 '1심 선고'는 물 건너 간 듯한데요.

 

응급현장 원칙을 '부수고' 얼마나 됐다고 또 "왜 '측근'이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 '징계수위'를 결정하냐"는 '사당화' 논란의 이재명 씨는 "됐다"면서 인천 계양을 출마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명 습격범에 피습을 당한 지 8일 만에 '퇴원'한 이재명 씨는 '사과'를 하라니까 서울대병원과 부산대병원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원칙과 상식 4인 방 중에 이원욱, 김종민, 조응천 의원이 10일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원래 윤영찬 의원까지 네 명이지만, 윤영찬 의원은 기자회견 직전 '잔류' 의사를 밝히면서 이탈을 했는데요. 그렇게 당하고도 이재명 씨를 너무 모르니까 '친명계'한테 '백전백패'였던 것 같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특검 한 달 전부터 거부권 행사하면 선거도 못 치를 정도로 망할 거라고 했었죠. 실제로 그럴 뻔 했는데요.

 

뉴 브랜드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대세가 됐고, 제3지대 신당의 등장으로, 정권 심판론이 우세한 불리한 선거를 '유리'하게 만들어 '답이 없던' 수도권에서 승산을 볼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3.9 대선 때 상납이에 망할 뻔 한 선거를 0.73%p로 승리로 만든 '전매특허'가 '더 강해'졌다는 것이죠.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는 이낙연·이준석·금태섭 신당과의 '제3지대 빅텐트' 구축에 "100%'가능성을 보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천하람 상납당 창당준비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원칙과 상식 '비명 3인방'과 "구체적인 연대 수준이나 화학적 결합 가능성을 다 열어두고 대화할 생각"이라고 했습니다.

 

 

'정부 평가'에 '정책 미스'가 그대로 나타났습니다. 18∼29세(22%→21%), 30대(24%→23%), 40대(20%→17%) 긍정평가가 하락세고 부정평가는 40대에서 81%로 가장 높았는데 한동훈 비대위 출범 후 한달 간 4%p올랐는데요.

 

가중치 10%가 붙는 '그레이 선거'라고 해도 표를 맡겨논 70세 이상에서 64%로 가장 높았는데, 지난달 대비 1%p내렸습니다.

 

권역별로 긍정평가는 부산·울산·경남(37→41%), 서울(34→36%), 대전·세종·충청(34→36%)에서 올랐습니다. 인천·경기(31%)와 대구·경북(52%)은 지난달과 동률인데요.

 

 

부정평가는 광주·전라(82%→75%), 대전·세종·충청(59%→56%), 부산·울산·경남(57%→55%), 대구·경북(45%→44%)에서 하락폭을 보였으나 인천·경기(59%→62%)와 서울(58%→59%)에선 올랐습니다. 즉, '수도권' 망할 뻔 했다는 것이죠.

 

3.9대선 0.73%p나 21대 총선에서 '대패'를 했고 이재명 씨가 5년을 도지사를 해 조직력이 와해된 와중에 상납이가 0.14%p로 '날려 먹은' 경기도지사나 선거는 낙선, 당선 둘 중 하나입니다.

 

신당 창당과 제3지대 빅텐트가 나와도 접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강서구청장 보궐 선거 패배 어영부영 넘어 가려다가 표로 심판을 받기 전에 반드시 공천으로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