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이낙연-이상민 회동과 낙석주의

T.B 2023. 12. 12. 05:46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11일 4.10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3.9 대선 당시에도 '부친 묘소'를 찾았던 장제원 의원은 이날도 '부친 묘소'를 찾아 "불출마는 오래전부터 각오하고 있었다"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만큼 절박한 게 어디 있나."라고 했습니다.

 

조경태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11일 '메가시티' 관련 조사 결과, 구리·김포·하남 시민의 60% 이상이 "서울 통합을 원하고 있다"면서 '광역시도 통합 및 관할구역 변경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했습니다.

 

 

'정계퇴출' 된 상납이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낙준회동'에 시사에 대해 상납이 '친구' 친명계 '장포르노' 경태가 "낙석연대가 아니라 낙석주의다."면서 "'이준석 맛'을 조심해야 한다"라고 했는데요.

 

'이낙연'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무소속 이상민 의원에게 전화를 걸어 성사된 30여분 간 회동이 있었고, '이상민' 의원은 "이낙연 전 대표가 (신당에) 합류할 사람들을 20명 이상으로 찾는 것 같다"했고 교섭단체 수준의 지역정당을 고심하는 것 같습니다.

 

 

신당 창당 '성공 확률'이 낮기 때문에 공천 국면에서 비명계가 대거 낙마하게 된다면 '이낙연 신당'의 파급력이 더 커질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이재명·이낙연 누구든 만난다"라고 한 배경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씨 '직무정지' 가처분 소송 등을 주도한 권리당원 백광현 씨에 대해 최고 수준 징계인 '제명'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전당대회에서 '돈봉투'를 돌려 구속기소 된 더불어민주당 무소속 윤관석 의원 재판이 다음 주 마무리 됩니다. '조국' 씨와 더불어 정계퇴출을 앞둔 전 대표 송영길 전 의원은 이번주 '구속영장'이 청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인사와 모 언론사 간부가 이른바 "윤석열 커피 의혹이 사실이 아니다"는 취지로 대화한 통화 녹음파일을 확보한 것으로 11일 전해졌습니다. 지난해 대선 전후로 "더불어민주당이 커피 의혹의 '허위성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증거로 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