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가짜뉴스 허위사실 낙관일색 증시전망

T.B 2023. 12. 12. 10:40

워처구루(WatcherGuru)에 따르면 미국 민주당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이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자금세탁 방지법 관련 양당 연합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법안 관련 양당의 연합을 확대함으로써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규제가 강화되는데요. 이에 따라 다수의 상원의원이 법안 공동 발의자로 합류했습니다.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은 "5명의 새로운 상원의원이 법안 공동 발의자로 이름을 올렸다."면서 "이는 '초당적인 법안'으로, 암호화폐의 불법 사용 사례를 단속하고 규제기관에 더 많은 툴을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포드에서 F-150 '전기차' 생산목표를 절반으로 삭감했습니다. 2024년 생산 목표 주당 3,200대에서 1,600대로 하향을 한 건데요. 수요가 예상만큼 강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전기차 투자에 120억 달러를 축소하면서 미시간 배터리 공장 증설도 절반 수준으로 낮추는 것의 연장선입니다. F-150의 지난 달 판매는 4,393대였고 'SK On' 및 관련 밸류체인의 2024년 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 톤다운이 지속적으로 확인이 되는 중입니다. ACEA는 12월에도 역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올해 전기차 판매는 전년 대비 -10%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기차 산업이 역성장으로 돌아선데다 중저가 제품을 기반으로 한 중국의 점유율 확대 속도가 매섭습니다. 중국은 LFP(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아닌 NCM(니켈·코발트·망간)배터리를 무기로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70%가 넘었던 올해 1~7월 국내 배터리 3사('LG엔솔'·SK온·삼성SDI)의 유럽 시장 점유율은 57% 수준으로 집계됐습니다. 중국산의 점유율이 40% 수준까지 높아진 영향인 것 같습니다.

 

'삼성 SDI'는 리튬 배터리 대신에 4년 후에 상용화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전고체 배터리 전환을 가속화 할 것이고 투자를 확대를 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가짜뉴스'를 유포한 '더구루'에 따르면 '골드만삭스'가 Fed에서 "내년 3분기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다"면서 "총 2차례 금리를 인할 것"으로 내다봤다고 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신뢰할 수 있는 매크로는 내년 3월, 5월 '인하 없고' "올해 12월이나 내년 1월에 올리고 인하를 할 것이냐"와 "내년 하반기에 인하를 시작할 것이냐"는 중입니다.

 

 

9월 '점도표'상으로는 12월 13~14일에 추가 금리 인상을 단행하고 내년에 금리를 두 차례 인하해야 하는데요. FOMC가 회의 결과를 발표하는 14일은 네 마녀의 날(Quadruple Witching Day)이기도 합니다.

 

가짜뉴스,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일부 언론사와 낙관 일색으로 '투자자 보호'를 하질 않는 저질 증권사, 애널리스트 목록을 작성을 해 기억해 두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