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홈트레이닝

좌식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운동과 의자 자세

T.B 2023. 11. 2. 17:13

제가 몇년 전 좌식으로 고생을 했습니다. "야, 내가 운동을 '이따만큼' 하는데 요통으로 허리가 아파서 되겠냐"면서 좌식과 싸웠는데요. 운동으로 고쳐보겠다고 별의 별 교정, 재활 운동들을 해봐도 통증이 가시질 않았습니다.

 

갑갑해서 MRI 촬영을 해보니 미세한 손상은 있었으나 너무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됐다는 겁니다. 결국엔 좌식 생활로 인해 허리가 아프면 좌식 생활을 하지 말아야죠. '뭘 맨날' 문질르고 '코어'를 찾는다고 허리가 안 아프고 그러지 않습니다.

 

 

운동이 도움이 되는 건 운동을 하는 동안 좌식을 안 하고 몸에 열이 생겨 좌식으로 뭉쳤던 부위가 풀어졌기 때문이겠죠. 아무리 좋은 운동도 좌식을 이길 수는 없으며 가까운 사우나, 찜질방에 가도 비슷한 경험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결국엔 의자와 자세였는데요. 좌식을 안 할 수가 없으니까 의자와 자세를 바꾸고 며칠 만에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1. '오버볼'에 공기를 1/4~5 정도 주입한다.

 

2. 등을 지면에 대고 꼬리뼈(Coccyx) 부근에 오버볼 중심을 받침 다음 경골을 약 수직으로 세운다.

 

3. 60초 또는 12시간의 각 시간을 생각하며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 각각으로 골반이 지면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회전시킨다. 이때 무릎은 고정되야 하기 때문에 무릎 사이에 다른 오버볼, 수직으로 세운 폼롤러 또는 아무거나 사용하여 골반의 움직임 중 무릎이 흔들리지 않도록 한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