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달러 스마일과 미 국채 상승

T.B 2023. 9. 8. 06:43

 

지리적 조건과 경제가 국가 간의 정치와 상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지정학' 리스크 우려가 '2월'부터 중국, 러시아, 중동발 인플레이션(배럴당 '100달러' 전망의 유가, 원자재), 또 오른 '달러'와 '미 국채'가 고금리 장기화로 나타날 것이라는 조짐이 있었죠.

 

 

2008년 '국제 무역'과 '지리경제학'을 통합한 이종(異種)의 연구분야로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폴 크루그먼' 뉴욕시립대 교수는 "중국이 경제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큰 경제 위기를 겪을 것이다"라고 했는데요.

 

크루그먼 교수는 중국 소비자들이 소비를 줄이면서 중국 경제가 디플레이션과 대규모 부채, 성장률 둔화, 실업률 상승 등의 문제에 봉착했는데도 대규모 부양책으로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중국 당국이 '인민 통제'를 원하기 때문에 주민들의 '재정 독립'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8월 수출입을 보면 '대미 수출'이 급증하며 감소세가 '둔화'됐는데요. 7월 -20%에서 8월 -9.8%까지 대폭 축소됐고 미국 내 가전, 가구, 인테리어, 소재 등 부동산과 소비 관련 수요가 반영됐으며 '제조업 위축'에 '내수 압박'을 받는 중국이 부동산 경기부양 안 하고, '못하는' 대신에 '군수 산업'(Chip War) 관련 'AI·반도체' 굴기의 전기전자 부문과 가공무역은 부진이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외국인 투자금이 일본과 '인도'로 간 '중국' 내국인 투자금을 빼려면 금리를 올리고 '', '비트코인' 값이 하락하면 되죠. 금, 비트코인 강세론과 더불어 '탈달러'를 주창한 'JP 모건'은 "중국 투자 전략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며 중국에 베팅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럽연합(EU)에서 "개인정보 수집을 경제적 해자에 쓰냐"는 비판이 있는 아마존, 알파벳, 애플, MS, 메타, 바이트댄스를 '게이트키퍼'로 지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제재 대상에서 빠진 게 웃을 일이 아닌 것 같은데요. 삼성전자는 2년 만에 톰 브라운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고금리 장기화에 장기 불황이 시작된 '중국'발 '악재'는 불가피할 것 같은데요. 그러면 애들이 엄빠가 사줄 폰으로 뭘 하고 있는지(폰 꾸미기, 영상 편집 등) '시장 조사', 인재 확보와 '소비자 참여', 페라리를 누른 '포드 전략'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안목이 더 '젊어져야'한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배후 정치인이 '누구냐'는 '이대업' 대선 공작이 '일파만파' 가운데 'JTBC' 짜집기 보도 주역 '봉지욱' 씨가 대장동 사건 탐사보도로 올해에만 보도상을 3번 받았다는데요. 이재명 씨 욕하면 중도인 줄 아는 친낙 '대깨문' 봉지욱 씨에 따르면 "JTBC의 윤석열 대통령 짜집기 보도 사과가 허위다"라고 했습니다.

 

 

네이버는 2018년 제휴사 70여개가 신청했는데 '뉴스타파'만 승인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가짜뉴스 문제가 심각해지자 가짜뉴스 아카이브를 개설한 바른언론이 가짜뉴스 검증을 해보니 '어준이' 13개, '김의겸' 5개, MBC는 20개로 집계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대업 대선 공작을 퍼나른 가운데 김영호 의원이 '처리수 동영상'으로 '또 가짜뉴스'를 퍼트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대업' 쌍방울 대북송금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말을 바꾼' 이재명 씨는 대장동 사태에 "헌정사 최대 치적이다"면서 "내가 설계했다"더니 "아니다, 윤석렬 대통령께서 대장동 몸통이다"라고 했죠. 정언유착이 어떤 식으로 사건을 조작하는지 너무나도 잘 보여주는 사건'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지층을 보면 그 정치인 수준이 드러난다고 하죠. 국회 본청 인근에서 열린 방글라데시·네팔 어린이와 함께하는 나눔 바자회 자선 행사장에 개딸들이 난입을 해 이 씨가 단식 중인데 "제 정신이냐"며 직원들에게 '쌍욕'을 했다는데요.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한테 "북한 빨갱이 쓰레기"라는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씨는 북한이 탈북자에게 쓰는 '쌍욕'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