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베블런 효과'와 '재네수엘라'

T.B 2021. 12. 23. 17:33

여권에서 "하루 벌어 하루 살기도 힘든 일상 속에서 하위 소득계층은 기존 제도와 생활양식에 가장 순종적이 될 수밖에 없고(되어야만 하고) 결국 그렇게 된다"고 '일침 했습니다'. "자유를 구가하려면 자기에게 (교육과 경제역량 등이) 있어야 그런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취지인 것 같은데" 앞, 뒤 '다 잘라내고' 좀 잘못 전달된 것 같은데요.

 

 

사실, 이 '베블런 효과'는 ① K-부동산을 쑥대밭으로 만들어 K-빈민화 시킨 후 ② '기본소득, 지역상품권, 소비쿠폰' 등의 '낙전수입'으로 화폐를 무력화시켜 '자본 권력'을 움켜쥐려는 게 아니냐?는 의구심이 드는 '재네수엘라'에나 해당될 것 같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부동산 보유세를 완화하겠다."고 했지만, 그럴 의도가 있었다면 '이런식으로' '어설프게' '공약을 발표'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윤석열 선대위'에서는 "주택공시가격을 2020년 수준으로 환원시키겠다"고 했습니다.

 

이재명 후보 측에서 윤석열 후보가 "TV토론을 피한다."며 허위사실을 유포 중입니다. "법으로 정해진 토론이 3회인데 무슨 소리냐?"는 반문에 "6~7차례 이상 하겠다."고 '법 개정을 추진' 중입니다. '1월 대사면'을 예고한 민주당은 '정동영, 천정배' 전 의원에 이어 '내란 선동' 이석기 전 통진당 의원을 가석방 시켜 선거에 복귀시키려는 것 아니냐?는 의문이 있습니다.

 

 

 

故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 1처장과 '골프를 쳤던' 기억이 나지를 않는 "100점 만점" 이재명 후보에, 故김 1처장 어머니가 "우리아들 문기를 모른다고?", "거기(호주 출장)까지 같이 갔다 왔으면서 모른다고? 억울해 죽겠다."며 '오열을 했는데요.' "말로만 특검을 받겠다"는 대장동은 검찰 수사도 없고 특검도 사실상 거부 중입니다.

 

 

 '공정과 상식'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웹 공약집을 볼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