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사주

제보 사주 의혹 조성은, 이번엔 국정원에 CCTV 납품 제안?

T.B 2021. 9. 28. 14:52

'월급도 못 줄때' 회사돈으로 벤츠를 탔다는 '브랜드뉴파티' 조성은 씨가 '대출 연체' '국세 체납' 및 퇴직자들의 급여가 밀려 '논란이 됐는데요'. "(현재)직원이 0명인데 무슨 임금 체불이냐?"더니 취재결과 직원 2명 임금 1,500만원 체불로 '검찰에 넘겨지고도' 벤츠 자랑, 집 자랑을 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 공공기관이 조성은(33) 씨에게 6년전 7,000여만원을 빌려주고 돌려받지 못해 조 씨의 재산 상태를 조사했는데, '재산이 거의 없어 대출금 회수 불가'판단을 내렸는데요. 하지만 그러는 동안에도 조 씨는 10억원 가까운 자본금을 들여 새 회사를 차렸고(2019년), 서울 용산 고급주택에 입주했으며(2020년), 승용차를 벤츠에서 마세라티로 바꿨는데(올해 5월), 그런 그에게 "돈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공공기관이 대출 등으로 운용하는 '자금은 국민세금'입니다.

 

조성은 씨는 故박원순 전 시장과 찍은 사진을 제출해 정부 대출을 받은 뒤 '미상환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조 씨가 '연락 두절'됐다면서 빌린 각종 대출금 회수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성은 씨가 "나랏돈 200억원을 유치할 테니 성과급 7%를 달라."며 정보통신(IT) 벤처기업 A사 임원으로 취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사가 리스를 받아 조 씨에게 제공한 마세라티 차량 역시 정책자금 유치 활동을 위한 인센티브 계약조건에 포함되는데요. 이 같은 임원 계약을 놓고 법조계에선 "나랏돈 유치를 조건으로 '불법 브로커 활동'을 한 것으로 볼 여지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 중으로 A사 측은 별도로 "조 씨가 실제론 한 푼도 유치하지 않은 채 법인리스 차량만 받아가 사기를 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점입가경'이라는 조성은 씨 논란에 또 폭로가 나왔습니다. 조 씨가 또 다른 벤처기업 B사를 상대로 "'국가정보원에 CCTV를 납품'하도록 해주겠다"고 제안했다고 하는데요. 조 씨는 이번 B사의 주장에 "국정원 얘기는 꺼낸 적이 없다."며 완강히 부인했습니다. 28일 '권익위에 따르면' 조 씨는 지난 24일 관련자 등의 신고자 비밀보장의무 위반 확인, 불이익조치 금지 및 책임감면 신청, 신변보호 등 신고자 보호조치를 신청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