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Google Family Link 설정하기


개인적으로 중학교 입학 전까지 애들한테 모바일 기기 주는게 좋은건 아니다. 라는 생각이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책을 보게 할까? 고민도 하고 관련서적들과 강의들을 찾아봐도 도대체가 행복한 유튜브만 보면 조용해지기 때문입니다. 애들 학교 같은 반에서 스마트폰 안 들고다니는 친구들이 없다고 하길래 아이폰 SE 2세대 대 갤럭시 A32 중 고민하다가 작년 마스크에 이어 올해 화이자 백신 연결고리를 만든 것으로 알려진 삼성 '갤럭시 A32'(3월 12일 출시) 두대로 24일 개통했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하도 난리를 치길래' 갤럭시S2 이후(바로 OO나라_행) 넥서스5(LG)와 넥서스6P(화웨이)를 썼는데요. 터치팟 부터 줄곧 iOS를 써왔던 분들이라면 선입견이 있을 것이라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태극기 휘날리던 옴니아 부터 시작해서 '전방수류탄'까지만 해도 적어도 iOS 사용자들에게 신뢰도가 바닥이었습니다만 요즘 삼성 '엄청' 달라졌죠.

 

아직도 iOS가 좋네 안드로이드가 좋네 언제적 소모적인 논쟁을 할 분들께서는 브라우저를 닫으시면 되고 요즘은 그런거 없습니다. 루팅, 언락과 커스텀롬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면 가성비가 높은 중국폰들이 꼭 나쁘다고 생각치는 않습니다만 애들이 쓴다고 생각하면 말이 안되는 소리거나 들들 볶일 귀찮음에 곡소리가 날 것인데요. 같은 이유로 긁긴 했어도 잘 되길 바랬던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는 통에 사실상 선택지는 애플과 삼성 밖에 없습니다.

 

더 보급형인 '갤럭시 M12'도 출시되기는 합니다만 '치면 나오는' A32에 대한 장·단점은 줄이기로 하고 핵심만 말하자면 아이폰 SE 2세대를 선택했을 때는 사후지원 기간이 5~6년이기 때문에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지금 초3인데 중2~3까지 쓰라면 헬 소리 나오겠죠.) 삼성폰은 상대적으로 사후지원 기간이 짧은 반면에 최신 트렌드들이 반영되며 보조금도 더 많기 때문에 가격 부담이 제로에 가깝습니다.

 

써보니 모바일 기기의 상향 평준화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안드로이드 보급폰 특유의 투박한 UI는 찾을 수 없었으며 문제는 애들 스마트폰 사용시간과 앱 설치 관리였고 아이폰 사용자들 중 아이들 스마트폰을 안드로이드폰으로 사줄 분들께서는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1. 먼저 iOS 자판과 다르기 때문에 ID는 PC에서 만드는게 속 편합니다.

2. 스마트폰 사용시간 제한, 취침 시간 설정, 위치확인과 앱 설치 및 '구매 승인'을 위해 'Family Link'를 설치

3. Family Link에 ID 등록 후 인증 코드가 뜨는데요. 'Google 앱'을 설치하면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