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9월 16일 가상 이벤트 일정 발표

T.B 2020. 9. 9. 02:05


지난 WWDC 처럼, 애플의 가을 이벤트는 창궐한 코로나 19 공중 보건 위기로 인해 미디어 멤버들/기자단 참석 초대가 없는 디지탈-전용/비대면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방식은 WWDC와 유사할 것으로 보이고, 애플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제품들에 대해 사전-녹화된 영상들을 제공할 것이다.


애플은 펜데믹으로 인해 2020년에 많은 제품들을 출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많은 새로운 제품들의 출시가 임박해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아이폰 12 소식이 포함 될듯 하고, 우리는 올해 3가지 크기, 4종의 아이폰 12를 예상하고 있다. 보다 범용적인 아이폰 모델이 포함될 아이폰 12는 5.4인치와 6.1인치 선택지로 출시될 것이다. 5.4인치 모델은 엣지-투-엣지 디자인이 채택됨으로써 애플이 지난 수년간 출시했던 가장 작은 아이폰이 될 것이다.


고가형 플래그십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 12 프로는 6.1인치와 6.7인치 선택지로 출시될 것이다. 6.7인치 아이폰은 역대 가장 큰 아이폰이 될 것이다. 4종의 아이폰 모두는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와 트루뎁스 카메라의 페이스 ID가 탑재될 것이다.



고가형 아이폰은 새로운 카메라 기술인 아이패드 프로와 유사한 라이다(LiDAR) 스캐너와 120Hz 디스플레이가 채택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2 4종 모두는 더 빨라진 A14 칩을 사용할 것이며, 5G 부품 단가가 비싸기 때문에 애플은 일반적으로 아이폰과 함께 제공해오던 전원 충전기와 이어버즈를 제공하는 대신에 별매 할 수도 있다.


올해 애플의 아이폰들은 코로나 19로 지연되었으며 9월 중 고객들에게 출하되지는 않을 것이다. 애플은 아이폰 12 모델들이 예년 보다 몇주 후에 출시될 것이라 확인함으로써 10월 출시를 암시했다.


아이폰 12와 함께 우리는 애플워치 시리즈 5와 유사한 디자인의 애플워치 시리즈 6를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혈중 산소 농도 감지와 같은 루머들에 따라 새로운 건강 추적 기능이 탑재될 것이다.



애플은 새로운 아이패드들 또한 개발중이며 이번 이벤트는 아마도 ① 전원 버튼 또는 디스플레이 하단으로 내장될 터치 ID의 올-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추정되는 루머의 11인치(10.8인치) 아이패드 에어의 공개를 볼 수도 있을 것이다. ② 더 확장된 폼팩터로 개발된 약 40만원대가 될 것이라는 루머의 새로운 '저가형' 아이패드가 출시될 수도 있다.


우리는 올해 맥북에어 리프레쉬와 재설계 된 23 또는 24 인치 iMac의 형태로 출시될 최초의 ARM-기반 Mac을 예상하고 있지만, 애플이 아이폰 12와 함께 소개하기 보다는 후일 공개를 위해 새로운 제품들을 '키핑' 할 가능성이 높다.


우리가 볼수도 있는 다른 와일드 카드 제품들에는 루머의 오버-이어 '에어팟 스튜디오', 에어태그, 일종의 무선 충전 매트와 더 작아지고 저가형의 '홈팟'이 있다. 애플이 개발중인 차세대 제품들에 대한 세부사항들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은 현지시각 태평양시 오전 10시에 시작 될 가을 아이폰 12 이벤트를 웹사이트와 애플 TV에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원문: 'MacRumors'



블롬버그의 마크 구먼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가 아이패드들과 애플워치에 중점이 될 것이며, 아이폰 12는 9월 중에 공개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애플은 통상 9월 이벤트에서 아이폰 12를 공개해왔으나, 10월 가상 이벤트에서 아이폰 12를 나누어 공개할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전통적으로 애플은 '우격다짐' 으로 신제품들을 공개하지를 않습니다. MacRumors, 9to5Mac 등 현존하는 '경우의 수'를 분석하여 '결론' 에 가까운 디테일한 예측들과 어디서 갑자기 '전문가' 를 사칭하는 Jon Prosser(1),(2),(3),(4)와 비할 바는 못됩니다.



애플의 다음 행보들 중 주목할 카테고리는 '애플TV' 입니다. 마진율이 거의 없고 '급' 이 맞지를 않아 방치해뒀던 콘솔 게임기 시장을, 코로나 19에 따라 중요시되는 홈-테크와 '게이밍, 홈 피트니스, 구독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라도 결국에는 '정리' 할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