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12 가격 인상과 번들 악세서리 없을것

T.B 2020. 8. 28. 21:22

이번주 'TrendForce' 애널리스트의 새로운 보고서는 아이폰 12에 무선 이어버즈, 충전기와 같은 악세서리들 없이 출하 될 것이라는 이전 보도들을 확인했다. 또한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들에 대한 애플의 가격 정책을 구체적으로 말하였다.


TrendForce는 다른 보도에서와 같이 애플이 아이폰 12를 충전기와 무선 이어버즈 제공 없이 출하할 것이라 말하였다. 밍치궈 등 복수의 분석가들은 이전에 같은 전망을 내놓은 바가 있다. 궈는 애플이 새로운 20W 충전기를 별매할 것이라 말하였다.


이번 보고서는 또한 애플의 아이폰 12 예상 가격 전략을 포함한다. TrendForce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 12 라인업에 얼마를 책정할지를 아래와 같이 말하였다.



TrendForce의 예측이 정확하다면, 아이폰 12는 아이폰 11과 비교했을 때 전년 대비 가격이 오를 것임을 말한다. 이전 보도들에서도 더 비싼 5G 네트워크 부품들로 인한 가능성을 말하였으나, 애플은 여러 방면으로 가격을 낮추자 하고 있다.


실제로 밍치궈는 최근 보고서에서 애플이 아이폰 12의 원가 인상을 소비자에게 전가할 계획이 없다고 말하였다. 이는 아이폰 12 라인업이 아이폰 11과 유사한 가격이 될 것임을 말한다.


한가지 짚어야 할 부분은 애플은 아이폰이 출시되는 그날까지 가격 정보 보안을 잘 유지한다는 점이다. 애널리스트들의 아이폰 가격 예측이 부품망 소식통을 기반으로 하더라도 정확하지 않거나 부분적으로만 맞을 경우가 종종 있다.


원문: '9to5Mac'


TrendForce의 보고서에서는 '사짜' 로 판명난 Jon Prosser 의 -$50 인하 뇌피셜과 달리, 아이폰 11 보다 약 $50가 더 비싼 가격입니다.


더하여, '베리어 케이블' 이 제공된다지만 ① 높은 확률로 애플 제품(에어팟 프로, 에어팟 스튜디오 등)이 아니더라도 어찌됐건 블루투스 이어셋 또는 헤드셋을 구매해야 한다는 점 ② 아이폰 11(18W 제공)이나 아이패드 충전기가 없는 구형 단말기 사용자 또는 애플 제품을 처음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20W 충전기를 사야 할 것이라는 점에서 아이폰 12의 가격이 얼마로 책정되느냐와 무관하게 실질적인 가격은 인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