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마존 $99 피트니스 밴드 헤일로(Halo) 공개

T.B 2020. 8. 28. 07:27


금일 아마존에서 건강과 피트니스 추적 기능이 있는 새로운 웨어러블인 "헤일로"를 공개했다. 아마존 헤일로 손목밴드는 센서 모듈과 기기 위를 덮어 부착시키는 밴드로 구성된다. 센서는 가속도계, 온도 센서, 심박수 모니터, 2개의 마이크로폰, LED 표시등, 마이크로폰을 켜고 끌수 있는 버튼이 있다.


헤일로는 일주일의 배터리 수명과 최대 5ATM "스윔프루프(swimproof)" 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이 단말기는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호환되지만 애플헬스와 같은 기타 건강 앱들과는 호환되지 않을 것이다.


애플워치나 핏빗(Fitbits)과 달리 아마존 헤일로 밴드는 화면이 없다. 손목에서 직접 시간, 단계 또는 기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없는 대신에 제공되는 앱에 의존한다. GPS, WiFi, 셀룰러 연결 또는 아마존 알렉사(Alexa) 음성 제어도 없다.



헤일로의 더 고급 기능들은 아마존 프라임과 별도로 유료 구독을 계속해야만 언락된다. 이 구독에는 아마존 파트너가 개발한 "랩(labs)" 선택이 제공될 것이다. 랩은 특정 건강 영역을 개선하고 루틴들을 독려하기 위해서 디자인 된 효율적인 짧은 도전들이다.


헤일로는 애플워치에 없는 2가지 특별한 기능들이 있다. 그중 첫째는 체지방율을 확인하기 위해 헤일로 앱을 통해 사용자 단말기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전신 3D 스캔이다. 둘째는 사용자의 음성과 추적된 기분(mood)에서 감정을 들을 수 있는 능력이다.



신체 스캔은 사용자 몸의 다른 방향에서 4장의 사진을 촬영한 다음에, 체지방을 계산할 수 있는 3D 스캔으로 통합시켜 아마존의 서버로 업로드한다.


헤일로의 마이크로폰은 하루종일 사용자의 음성 톤을 듣고 감정 상태를 추적해서 기록한다. 음고저, 음강도, 리듬과 템포를 감지한 다음에 사용자가 추적하고 리뷰할 수 있는 "주목할 순간(notable moments)"으로 사례들을 분류한다. 사용자들은 빨간색 깜빡이 LED가 보일 때까지 측면 버튼을 누르고 있음으로써 언제든 마이크로폰을 음소거할 수 있다.



손목밴드는 애플워치와 유사한 수면, 단계들, 심혈관 건강을 추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애플워치와 달리 매일이 아닌 주 단위로만 카디오 피트니스를 기록한다. 제공되는 앱은 이 모든 정보로 부터 나온 주간 활동 점수를 제공한다.


헤일로 밴드는 걷기와 달리기 같은 활동들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지만 다른 모든 종류의 운동은 앱에 수동으로 입력해야 할 필요가 있다. 헤일로 밴드는 또한 낙상감지 또는 심방세동과 같은 심장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알림이 없다. 흥미로운 점으로, 아마존은 'The Verge'에 많은 다른 피트니스 밴드에 흔한 덜 엄격한 FDA 판매 허가를 포함하여 어떤 종류의 승인을 위해서도 FDA에 이 단말기를 제출하지 않았다고 말하였다.



이는 아마존이 활동 스포츠와 운동 추적이라기 보다는 라이프스타일 추적에 초점을 맞춘 보다 느긋한 접근법을 취한 것으로 보인다. 헤일로의 낮은 가격, 화면 없음과 특별한 기능 강조는 애플워치와의 차별성이다.


헤일로 밴드는 고급 기능 사용을 위한 월정액 $3.99의 선택적 구독이 있고 가격은 $99.99다. 아마존은 또한 다양한 색상의 밴드 스타일을 판매할 것이다. 스포츠 밴드는 $15.99, 직물 밴드는 $19.99다. 아마존 헤일로는 출시 한정가로 $64.99에 구매할 수 있다.


원문: 'MacRumors'


애플워치 시리즈 3의 시작가격이 $199고(일부 리테일러 $169), 시리즈 5의 가격이 $399 입니다. 헤일로 가격 $64.99~$99.99, 밴드 가격 $15.99, 고급 기능 사용을 위한 1년 구독 $47.88를 합하면 $128.86~$163.86 가 나오기 때문에 애플워치 시리즈 3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