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갤럭시노트 20과 울트라 공개될 삼성 언팩 이벤트 8월 5일 예정



갤럭시 S20 제품군을 뒤로 한채, 우리는 차세대 삼성 갤럭시노트 20 시리즈에 관하여 더욱더 많은 소식들을 들어왔다. 가장 최근 루머에서는 올해 제품군에 + 모델 대신에 "울트라"가 포함될 가능성을 말하였으며, 우리는 그 단말기의 몇가지 디자인 렌더들이 유출된 것도 보았다. 코로나19와 미국 내 혼란/폭동으로 인해 일어날 모든 지연 요소들을 감안한다면, 언제 갤럭시노트 20이 실제로 공개될까? "가상" 삼성 언팩 이벤트는 8월 5일에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유명 삼성 유출러 Ice Universe를 포함한 복수의 소식통들에 따르면, 올해 삼성 언팩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였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해 많은 스마트폰 이벤트가 가상으로 개최되기 때문에 그리 놀라운 점은 아니다. 애플의 아이폰 12 출시가 '지연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인 와중에도 이 이벤트가 작년 갤럭시노트 10/+가 공개됐던 현지시각 8월 7일과 비슷한 시점인 8월 5일 수요일에 개최될 것이라는 것이다. 그간 보도들에 따르면 갤럭시노트 20 시리즈 외에도 갤럭시폴드 2, 갤럭시Z 플립 5G, 갤럭시탭 S7/S7+와 갤럭시워치 2가 공개될 것이라 말하였다.


우리는 이미 갤럭시노트 20 시리즈에 관하여 꽤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최근 루머에 따르면 120Hz(아마도 가변식) 주사율/재생율의 6.9인치 WQHD+ AMOLED가 탑재될 것이다. 그러나, (가칭)울트라 모델이 WQHD+ 해상도로 구동되는 유일한 모델이 될 수 있다. 카메라의 경우, 우리는 삼성 ISOCELL Bright HM1 주 센서(S20 울트라와 동일), 12MP 광각 센서와 +/울트라에 50배 디지탈 줌의 13MP 카메라가 탑재 될 것으로 보고있다.


갤럭시폴드 2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적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플렉서블 다이나믹 AMOLED 패널의 내부 디스플레이가 7.59인치가 될 것이라 말하였다. 디스플레이는 또한 120Hz 주사율을 지원하고 해상도는 2,213 x 1,689가 될수 있다. 갤럭시폴드 2에서 가장 열광되는 루머는 대형 디스플레이에서의 사용자 경험이 굉장할 것인 S펜 지원이다.(업데이트. 'S펜 탑재 없던 일로')


우리가 볼수 있을 다른 단말기들에 관하여, 갤럭시Z 플립 5G는 이 클램셸 폴더블의 5G 버전이 될 것이고, 갤럭시탭 S7 태블릿은 12.4인치로 출시될 수 있으며, '갤럭시워치'는 약간 오래 기다려온 건강 기능(ECG, 혈압 모니터링)과 함께 회전식 물리 베젤이 복귀할 수 있다. 만약 이 모든 단말기들이 언팩 이벤트에서 공개된다면, 우리는 긴 시간 동안 이벤트를 보게 될 것이다.


원문: 'XDA Develop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