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JP 모건 아이폰 SE 만들자 마자 팔리는 중



지난주 애널리스트 Samik Chatterjee 의 조사결과, 2세대 아이폰 SE의 수요가 공급을 앞서고 있다.


미국의 경우, 아이폰 SE 배송 기간이 1주에서 2주까지 3배로 늘어났다. 미국 내에서 아이폰 SE가 집으로 배송되는 연장된 기간은 4월 24일에서(EST 4월 17일 주문) 5월 12-19일로(EST 4월 24일 주문), 배송 기간이 7일~8일 부터 14일~22일까지 3배가 되었음을 의미한다. 미국은 아이폰 출하량의 약 35% 이상을 차지한다.


중국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지만 집으로 배송되는 기간이 연장됐다. 중국 수요는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아이폰 SE 수요를 모니터링/가늠하기 위한 중요한 시안(trial balloon)이다. 중국은 아이폰 출하량의 15% 이상을 차지한다.


서유럽(독일과 영국)의 아이폰 SE 배송 시간은 1주에서 2주까지 다소 연장됐다. 서유럽은 아이폰 출하량의 약 15% 이상을 차지한다.


인도의 경우, 아이폰 SE가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나 시장의 중요성은 주목되고 있다. 아이폰 SE는 현재 아이폰 뿐만 아니라 많은 다른 소비재에 대한 출하를 금지하는 각종 인도 정부 규제들로 인해 판매되지 않는 중이지만, SE가 특히 엄청난 성장 기회의 인도와 같은 신흥 시장에서 저가형 등급 스마트폰 시장을 뚫기 위한 애플 전략에 있어 핵심이라는 관점을 감안한다면 계속 주목해야 할 중요한 시장이라 생각된다. 인도는 아이폰 출하량에 있어 낮은 한자리 수치를 차지하고 있다.



Chatterjee가 지적한 바와 같이, 소위 "로지스틱스(logistics)"와 수요를 분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원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