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2세대 아이폰 SE와 아이폰 8을 비교한 분해 영상


디자인에 있어 2세대 아이폰 SE는 4.7인치 디스플레이, 두터운 상하단 베젤, 싱글-렌즈 후면 카메라와 터치 ID 홈버튼이 탑재된 아이폰 8과 동일하다. 단말기를 핸즈온한 중국 유투버의 분해에서 세부적으로 다룬 아이폰 SE의 내부는 아이폰 8과 매우 흡사하다. 자막을 지원하는 이 영상은 금일 오전 'Reddit' 에 공유되었다.



아이폰 SE 부품 대부분은 아이폰 8과 동일하지만 모뎀과 WiFi 칩, (아이폰 11과 동일한)배터리 커넥터, 플래시라이트가 있다. 또한 (아이폰 8과)다른 후면 카메라 모듈이 있으며, 물론, 아이폰 SE가 아이폰 11/프로와 동일한 A13 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 8과)다른 프로세서가 있다.


아이폰 SE와 아이폰 8의 많은 부품들이 교체될 수 있을 정도로 대부분에서 얼마나 닮았는지를 보여주었다. 아이폰 8의 전면 디스플레이를 예로 들면 아이폰 SE와 교체될 수 있으며, 완벽하게 들어맞는다.


아이폰 SE의 가격은 55만원 부터 시작되며, 예약판매는 4월 29일, 출시일은 5월 6일로 알려졌다. 보다 세부적인 부품 정보들은 곧 iFixit 과 같은 사이트에서 공개될 것이다.


원문: 'MacRumors'



'mysmartprice' 에 올라온 2세대 아이폰 SE(3GB RAM)의 안투투 벤치마크는 492,166 으로 동일한 A13 칩들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들 보다 낮은 점수이지만, A12 칩들 보다는 높은 점수입니다. 비교를 위해, 아이폰 11(4GB RAM)은 517,400 으로 25,234 차이지만, 대부분의 실사용에서 체감이 클 정도의 수치는 아니라 생각되며, 아직 초기고 여러번 테스트되어야 평균값이 나오기 때문에 참고만 해두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