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Fixit 아이폰 SE 분해 아이폰 8과 호환되는 부품들

T.B 2020. 4. 27. 00:25


2세대 아이폰 SE의 초기 '분해 영상' 에서는 이 단말기가 아이폰 8과 공유하는 부품 유사성을 보여주었다. 이제, 'iFixit' 은 두 단말기 간에 어떤 부품들을 교환할 수 있는지를 더 자세하게 다루었다.


보고서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서로 다른 아이폰 모델들 간의 부품 호환성은 지금까지는 사실상 상상할 수 조차 없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번 판의 아이폰 SE와 아이폰 8은 디스플레이 어셈블리, 카메라, 탭틱 엔진을 포함한 다수의 부품들을 서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폰 SE의 카메라, SIM 트레이, 탭틱 엔진, (마이크로폰과 근접센서를 포함한)디스플레이 어셈블리는 모두 아이폰 8 부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스크린은 우리가 수년간 보아왔던 그어떤 새로운 아이폰 보다 교체 비용이 적게 들것이다.


주목할 2가지가 있다. 첫째, 스크린 프로그램을 다룰 수 없는 한 (전작인 아이폰 8의)트루톤 디스플레이를 잃게 될 것이다. 둘째, 홈버튼은 터치 ID 보안 요구사항들로 인해 여전히 교체 불가하다.


다른 점으로, 아이폰 8과 아이폰 SE 모두의 배터리가 동일해보이지만, 실제 교환은 불가능하다. 이유는 로직 보드 커넥터가 다른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 '정책' 이 유지되어, 경고를 울리지 않고 정품 아이폰 SE 배터리를 다른 것으로 교체할 수도 없다.


배터리는 호환되지 않는다. 배터리가 동일하게 보일지라도, 이 배터리의 로직보드 커넥터는 아이폰 8의 것과 다른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서로 맞지 않는다. SE는 동일한 커텍터를 사용하는 아이폰 11 배터리와 연결되지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 그리고, 슬프게도, 이 구형으로 보이는 단말기는 몇가지 매우 현대적인 애플 로드블럭이 내장되어 있다. "정품 애플 배터리가 아님" 서비스 경고를 울리지 않고 정품 아이폰 SE 2020 배터리를 다른 것으로 교체할 수 조차 없다.



결론적으로, iFixit은 아이폰 8과 새로운 아이폰 SE 간의 상호 호환성을 극찬했다. 애플의 SE 생산에 이점이 있으면서도 수리에도 용이하다. iFixit은 이점이 "새로운 설계에서의 산업 폐기물을 감소시키고 부품 교체를 더 쉽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결론지었다.


원문: '9to5Mac'


교체 후에도 구동되는 호환 가능한 부품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호환: 카메라, SIM 트레이, 탭틱 엔진, (마이크로폰과 근접센서를 포함한)디스플레이 어셈블리

● 비호환: 터치 ID, 배터리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