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어떤 아이패드 프로를 사야할까

T.B 2020. 3. 20. 07:33


애플은 홈버튼 제거, USB-C 채택 등 완전히 새로운 폼팩터의 2018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한지 1년 반만에 2020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을 출시했다. 이번 리프레쉬에서 2020 11인치와 12.9인치 아이패드는 많은 하드웨어 업데이트와 기능들이 도입됐다.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다면 2020 아이패드 프로와 2018 아이패드 프로와의 비교를 읽도록 하자.


2020 아이패드 프로는 몇가지 멋진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지만, 이 비교는 새로운 하드웨어에 돈을 쓸 가치가 있을 것인지 당신의 기존 아이패드를 고수할 것인지 혹은 2018 아이패드 프로를 선택할 것인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무엇이 새롭고 무엇이 그대로인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프로세서, 저장용량과 RAM


애플은 종종 새로운 A-시리즈 프로세서들 중 하나가 자사의 전세대 보다 얼마나 훨씬 빠른지 %를 공유할 것이다.



이제 A12Z 바이오닉 칩의 아이패드 프로는 대부분의 윈도우PC 랩톱들 보다 더 빠르고 훨씬 파워풀하다.


애플은 실제로 A12X가 2018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에서 출시했을 때 이점을 공유했다. A12Z가 A12 제품군으로 네이밍이 이어지고 퍼포먼스 향상에 대한 언급이 없지만 네이밍 자체가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정직하게 말하자면, A12X는 이미 2018 맥북프로에 근접하는 중인 경이로운 퍼포먼스를 제공했다. 따라서 A12Z의 선택은 부하량이 많은 작업들을 처리할지에 달려있다.


4K 동영상 편집이나 3D 모델 디자인처럼 가장 어려운 작업을 위해 개발된 iPad Pro는 새로운 A12Z Bionic 칩을 통해 또 한번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다. A12Z Bionic 칩의 8코어 GPU는 한층 강화된 방열 구조 및 세부 조정된 성능 컨트롤러와 함께 iPad Pro에 iPad 사상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8코어 CPU와 차세대 앱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Neural Engine이 결합하면서, iPad Pro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 놀라운 성능은 여타의 칩에서는 제공하지 못한다.



반가운 소식은 올해의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기본 모델들의 용량은 128GB로 이전보다 2배가 늘어났다. 또다른 멋진 개선점은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들 모두가 '6GB RAM'을 탑재했다는 것이다. 2018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은 1TB 모델만이 6GB로 모든 모델들에 4GB가 탑재됐다.


카메라


이는 아이폰11 처럼 새로운 사각형 카메라 모듈을 탑재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가장 커다란 변화들 중 하나이다. 그러나 애플은 새로운 초광각 렌즈와 업데이트 된 "더 밝은" 플래시 외에도 향상된 AR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LiDAR 스캐너를 추가했다. 애플은 LiDAR ToF 스캐너가 작동하는 방식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획기적인 LiDAR 스캐너는 지금껏 모바일 기기에서 불가능했던 기능들을 가능하게 한다. LiDAR 스캐너는 실내 및 야외 모두에서 최대 5미터 떨어진 주변 물체까지의 거리를 광자 수준에서 나노초 속도로 측정한다.


우리는 LiDAR 하드웨어로 무엇을 할 것인지 애플이 지금까지 공유했던 것 이상을 iOS 14 출시와 함께 보다 구체적으로 알게 될 것이다.


기존의 모든 ARKit 앱은 자동적으로 즉각적인 AR 배치, 향상된 모션 캡처 및 사람 가리기(people occlusion)가 적용된다. 새로운 Scene Geometry API가 적용된 ARKit의 최신 업데이트를 이용해 개발자들은 새로운 LiDAR 스캐너의 파워를 이용해 종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나리오를 펼칠 수 있다.


초광각 렌즈와 LiDAR 스캐너와 함께 업데이트 된 광각 카메라는 4K 동영상과 슬로우 모션 동영상에 있어 약간의 마이너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2020 11인치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2018년 버전과 같은 리퀴드 레티나(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그러나, 프로세서의 경우 처럼 이는 이미 정말로 뛰어난 120Hz 디스플레이다.



크기, 무게와 배터리 수명


2020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이 2018 모델들 보다 (아마도 새로운 카메라 셋업 때문에)몇g 더 무거워진 것 외 거의 차이가 없다.



가격


애플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의 기본 용량을 128GB로 늘린 것 외에도 중간과 최상위 구성에 있어 2018 아이패드 프로에서 우리가 보았던 이전 가격 보다 $50에서 $250가 인하되었다.


그러나, 현시점에서 이전 세대들에 관심이 있다면 애플의 '아마존 상점'과 'B&H Photo' 등에서 원래 MSRP에 비해 할인된 가격의 2018 아이패드 모델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매직 키보드 + 트랙패드


iPadOS 13.4에서 제공되는 업데이트 된 마우스 커서 기능의 이점을 얻고자 트랙패드가 내장되어 출시되는 완전히 새로운 매직 키보드(Magic Keyboard)는 2020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과 함께 주요 새로운 측면들 중 하나이다.


Apple은 오늘 iPad Pro를 위한 새로운 Magic Keyboard도 공개했다. 각도 조절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 움직이는 디자인, 백라이트 키보드 및 트랙패드가 적용된 Magic Keyboard는 iPad 사상 최고의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애플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매직 키보드는 2018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과 호환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애플의 웹사이트 아이패드 프로 스펙 비교에서는 2018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이 호환되는 것으로 등재되지 않아 2020 모델들만이 사용할 수 있다. '아마도' 그냥 실수이기를 바란다.



어찌됐건, $299-$349 의 매직 키보드는 5월까지 구매할 수 없을 것이지만 정황들은 업데이트 된 모델들 뿐만 아니라 11인치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서 작동함을 가리킨다.


WiFi 6


2020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또다른 차이점 중 하나는 WiFi 6(802.11 ax)이다. 최신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아이폰 11 이후로 첫번째 애플 단말기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맥북에어와 지난 가을 출시됐던 16인치 맥북프로 조차 WiFi 6를 지원하지 않으며 이점은 2018 모델들 보다 2020 아이패드 프로에 약간 더 미래 지향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마무리



당신에게 2020 아이패드 프로가 적합한지의 결정은 새로운 카메라 셋업, 프로세서, RAM 향상과 WiFi 6 지원에 얼마나 가치를 둘지에 달려있을 것이다. 트랙패드의 매직 키보드가 2018 아이패드 프로와 호환되지 않는다면 감안해야 할 주요 차이점이다.(그러나 이미 다른 모델에서 '서드-파티'가 출시됐다.) 3월 25일에 출하가 시작되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은 현재 애플 웹사이트와 아마존에서 사전-주문을 할 수 있다.


원문: '9to5Mac'


애플 구형 모델들은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 $100 인하 폭 보다 훨씬 더 높은 할인율로 리테일러들로 부터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애플 점유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한국의 경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0만원대에 이르는 트랙패드 키보드가 또 가격으로 말이 나오는 중인데요. 우리가 아이폰 악세서리들을 순정으로 쓰지 않아도 되는 것 처럼, 매직 키보드가 출시되는 5월 즈음이면 다양한 서드-파티들이 출시될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