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다이어트와 유지어트를 위한 체중관리 운동 도우미 프로그램

T.B 2020. 3. 16. 11:45


"가난과 비만은 나라도 구제 못한다는데 프로그램이 구제한다."


살을 쭉 빠지게 해준다는 유튜브 또는, 이 약을 잡쑤시면 살이 쭉 빠진다는 허위, 과대광고에는 혹하는데 '건강보험공단' 또는 무료로 제공중인 양질의 '엑셀, 구글 시트', '메뉴얼들' 에 관심들이 없는 이유는, 관련 지식이 없음에도 노력을 하려들지 않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먹고 싶은 것 다-먹고, 하고 싶은 것 다-해가면서, 식단도 운동도 하지 않는데 미디어와 산업이 보여주는 허황된 모습들 꿈 꾸면서 건강함과 비만 질환을 구별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소개하는 '운동 도우미' 입니다.


① 체중관리 - 기본에서 체중, 골격근량, 체지방률을 입력한다.


② 본인이 체중당 섭취할 단백질량을 넣는다.(eg, 1.6~2)


③ 활동관리 탭으로 가서 본인의 활동을 넣어서 '하루 사용하는 칼로리'를 확인한다. 


④ 기본 템플릿보다 정확하게 넣고 싶다면 화살표를 눌러서 자신의 활동 템플릿을 만들자.


⑤ 목적에 맞는 칼로리 조절을 입력 (eg, 다이어트라면 -500 ~ -700사이의 값을 입력)


⑥ 2번에서 단백질양을 정했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지방의 비율만 변경된다. 


⑦ 식단은 단백질 → 지방  탄수화물 순으로 식품을 넣으면 비교적 편하다.


*식단은 꼭 템플릿 저장을 해서 활용하자.


⑧ 체중추적 기능을 사용하면 매일 체중이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할 수 있다. 식단 관리에 넣은 변화 칼로리를 기준으로 예상 체중 그래프가 그려진다.


*그래프의 동그란 부분을 클릭하면 그 날의 식단을 볼 수 있다. 


⑨ 운동도우미는 다이어트, 유지어트, 보충제활용이 있다. 


⑩ 다이어트 도우미는 원하는 체지방률과 시작시 줄일 칼로리, 매주 줄일 칼로리를 넣으면 매 주마다 섭취해야하는 칼로리가 나타나며 진행된다. 해당 주차 칼로리는 식단관리 도우미에 자동 반영된다. 


⑪ 유지어트 도우미는 일반과 간단이 있다. 일반은 10의 다이어트 도우미를 사용할 경우 입력을 하는것이며, 간단은 10을 생략하고, 3번의 '본인이 사용하는 칼로리'와 '현재 식단의 섭취칼로리'의 차이만큼 넣는다. 


유지어트는 '대사량이 줄어들어 식사를 적게하는데 살이 빠지지않고 정체되어있는 사람'을 위한 도우미로, 천천히 칼로리를 원상복귀하는데 있다. 복구 속도는 근육량이 적고 활동량이 적은 사람일수록 천천히 하는것이 좋다.


⑫ 보충제활용은 '보충제를 식사대용' 등으로 활용할때를 위한 지표이다. 


단백질 보충제 + 탄수화물 (귀리 파우더, 미숫가루) + 물(우유, 두유) 등을 넣어 적절할 칼로리를 쉽게 계산할 수 있다.


⑬ 보충제와 닭가슴살 도우미도 있음.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사이트에 저장됩니다. 다만, 가끔 반영이 안되거나 반응이 느릴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린후 새로고침을 하면 좋습니다.


*식단, 활동관리와 같이 다소 복잡한것들을 처음 틀을 짤때는 컴퓨터를 사용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정도 퀄리티면 유료로 구매해도 아깝지가 않겠습니다만, 피트니스 관련 대중들의 인식들이 토렌트, 와레즈를 벗어나지 못하는 지라 홍보라도 해줄 겸 소개해봤습니다.


다이어트, 유지어트, 체중관리를 위한 운동 도우미는 웹앱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PC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또한 덕지덕지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이전글' 을 참고하여 '홈 화면에 바로가기' 생성으로 앱 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