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신천지 알림앱 신천지위치알림



"코로나19(COVID-19)가 난리도 아닙니다." 라는 '포스팅'을 한 바로 다음날 트위터에서 인기 해쉬태그 2개를 발견했습니다.(참고: '', '') 다들 알다시피 말 그대로 난리도 아닙니다. 신천지 대구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퍼짐으로써 이제 사실상 동선파악 조차 무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집회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31번 확진자(61.여)가 발행한 후 사흘만에 대구에서만 총 46명, 같은 대구 신천지교회에서만 38명의 감염자가 발생했으며, 4,475명 명단 중 544명의 증상이 보고되는 사태까지 벌어졌습니다.



전국 곳곳에 '12지파' 로 분포되어 있는 신천지는 예배 시간 외에도 포교활동을 위해 무리를 지어 다닌다니 각별히 주의를 해야할 것입니다. iOS와 안드로이드용으로 모두 출시된 '신천지위치알림' 은 2019년 8월 7일에 등록되었는데요. 댓글들을 보면 집요한 신천지의 그룹 포교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앱의 주요 기능은 GeoFence 위치정보에 기반하여 주변 신천지 교회와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신천지 교회가 가까워지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천지 교회 데이터는 신천지 전문 '구리이단상담소' 가 출처라 합니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