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링피트 어드벤처 품귀 현상

T.B 2020. 2. 18. 21:02


코로나19(COVID-19)가 난리도 아닙니다. 지나친 불안감 조성도 옳지 않다 생각되지만, 그렇다고 조심 안 할 수도 '없는 노릇' 입니다. 이전에도 몇번 소개한 바가 있지만, 국내 코로나19 현황은 '여기', '여기' 및 '여기' 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다들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을 꺼려합니다. 이때문에 집에서 주로 생활을 하게 되고 다들 알다시피 배달업, 티비 또는 넷플릭스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홈트레이닝, 홈짐 등이 인기입니다. 덕분에 건강 관련 유튜브 채널 조회수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닌텐도에서 운동을 소재로 한 게임인 '링피트 어드벤처' 의 중고가가 신제품 가격을 넘어선지는 오래되었는데, 코로나19 로 훨씬 더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당장 중고로 나라에 가보면 웃돈 주고 구매한 링피트 어드벤처를 웃돈 받고 판매하는 '재테크' 를 적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링피트 어드벤처 패키지의 정가는 링콘, 레그 스트랩과 게임 타이틀을 포함하여 '84,000원' 인데요.(개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 본체 패키지로 구매하여 보다 저가에 마련했습니다. 혹시라도 향후 닌텐도 스위치 구매시 주의할 점은 구형 재고가 아닌 '신형' 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마켓에서는 30만원을 넘게 받는 곳도 있습니다. 현재 정상가를 주문하면 3월은 되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모 온라인 마켓 상황입니다만, 다른 온라인 마켓들 또한 글쓴 시점을 기준으로 크게 다르지가 않습니다. 특정 판매자가 A라는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인식을 주고자 동일 마켓 또는 여러 마켓에 보다 비싼 가격으로 올려놓고 제값을 받는 경우 또는 최저가 노출을 위해 판매가격을 낮추고 배송비로 장난질을 하는 경우는 흔하다지만, 링피트 어드벤처의 현재 가격이 정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링피트 어드벤처가 '아이들' 에게는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되긴 하나, 굳이 이런 게임이 아니더라도 집에서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는 맨몸운동들도 많습니다.(SBDP: Squat, Push Up, Pull/Chin Up, Pike push up 등) 링피트 어드벤처 한번 빨리 해보겠다고 정가 이상 웃돈을 지불하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라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