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GIF 발음 논쟁 합의를 위한 한정판 땅콩버터로 Jif 와 Giphy 협업



땅콩버터 명가 'Jif' 와 인기 GIF 서비스 'Giphy' 는 "GIF 발음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커다란 논쟁의 합의"를 위해 양면 JIF/GIF 라벨이 붙은 40온스(약 1.13kg) '스페셜 한정판'을 제조하기 위해 협업하였다.


이 재밌는 콜라보레이션은 3월 1일 National Peanut Butter Lover’s Day 직전에 출시된다. 양면 라벨에는 부드러운 어조의 G의 Jif 와 강한 어조의 G의 Gif라 말하는 문구가 있다.


"soft G" 라 불리는 Jif®는 미국 최고의 땅콩버터이다. "hard G"의 (하루 100억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GIFs는 사람들의 일상 대화로 유머,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를 더하는 (짧은 화면이 반복되는)루핑 동영상(looping videos)이 자주 공유되는 곳이다.


GIF 발음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커다란 논쟁은 제조업체 이후 조차 몇년 동안 계속되어 왔으며 'Steve Wilhite' 는 hard G(JIF) 대신에 soft G로 발음된다고 말하였다.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GIF를 "gift, guff, gaffe, gimp, Gill," 등과 같이 hard G로 GIF를 말하기 때문이다. 설립자의 (발음)선호와는 무관하게 Giphy와 Jif를 각각 지지하는 것 처럼, hard G로 발음되어지는 GIF 이면의 논리를 설명하는 전문 '웹사이트' 조차 있다. 뚜껑 위쪽에는 Jif 와 Giphy가 "GIF를 Jif라 부를지라도, 우리는 당신을 용서할 것이다." 라 적혀있다.



두 기업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JifvsGif 해쉬태그 사용을 장려하는 몇가지 재미있는 'GIFs' 을 만들었으며 '마이크로웹사이트' 조차 내세웠다. JIF/GIF 40온스 땅콩버터 한정판은 '아마존'에서 이벤트 동안 $10에 구매할 수 있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