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30시간 배터리 사용시간 제공하는 델(Dell)의 첫번째 5G 랩톱

T.B 2020. 1. 4. 06:07

CES 2020에 앞서 목요일 델(Dell)은 이전보다 대화면으로 다음주 일부 시장에 출시될 2020년형 XPS 13 2-in-1을 포함한 몇가지 새로운 제품들을 공개하였다. 그러나, 보다 흥미로운점은 한가지 새로운 주요 기능을 가진 완전히 다른 랩톱 또한 발표하였다. Latitude 9510은 XPS 13 처럼 인지도가 있지 않을 수는 있으나, 5G 지원을 포함한 몇가지 흥미로운 기능들이 포함된다.


2019년이 몇몇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최초로 5G를 쓸 수 있는 핫스팟, 단말기들과 함께 우리에게 5G 시대를 열어주었다면, 2020년은 5G가 보다 보급될 시기가 될 것이다. 우리는 늘 5G 랩톱이 하나의 카테고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이 경우에서 Latitude 9510은 델의 첫번째 5G 노트북이 되었다.


이 기기는 랩톱 스피커에 5G 안테나가 통합되었다는 것을 뜻하는 "5G-ready design" 이 특징이다. 델은 5G 버전에서 어떤 종류의 5G 모뎀을 탑재했는지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다 세부사항을 알고자 한다면 이 기기가 출시되는 3월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그러나, 델은 5G-ready design이 14인치 폼팩터로 1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도록 하는 작은 베젤의 InifinityEdge 디스플레이를 통해 안테나가 디스플레이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이 랩톱은 또한 가벼운 3.2 lbs(약 1.45kg)임에도 최대 3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지원한다.



다른 기능들로는 최대 10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WiFi 6를 지원하고 델의 Optimizer 소프트웨어 제품군의 부분으로 몇가지 A.I 기능을 제공한다.


이 랩톱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이 무엇인지를 학습하여 더 빠르게 실행하여(ExpressResponse) 충전 패턴과 일반적인 전원 사용량에 기반하여 배터리 수명을 조절한다.(ExpressCharge) — 이 랩톱은 ExpressCharge Boost 기술 덕분에 20분 안에 최대 35%까지 충전할 수 있다.


한편, ExpressSign-In은 랩톱이 사용자를 "감지" 하도록하여 안전하고 빠르게 로그인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는 근접센서를 통한 인텔의 Context Sensing Technology와 Windows Hello에 기반한다. 끝으로, Intelligent Audio는 (영상 등)통화 중 더 나은 사운드 환경을 보증하고 Latitude 9510은 2개의 top-firing(up-firing) 스피커와 4개의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로폰이 탑재됐다.


$999로 시작되는 XPS 13와 달리, 3월 26일에 출시되는 가장 저가형의 Latitude 9510은 $1,799로 거의 2배 가량의 가격대가 될 것이다.


원문: 'BGR'


이러면 또, "XPS 13 2-in-1 또는 Latitude 9510 사세요." 라고 받아들일 분들을 위해서 정리 해드리자면, ① (소비전력이 높은)5G 랩톱 시대가 시작되었다. ② 이때 랩톱 선택시 배터리 수명이 중요하다. ③ iOS 유저들 중 Mac 이 아닌 윈도우 기반 랩톱을 고려한다면, '미러링' 기능(Dell XPS, Inspiron, Vostro, Alienware / Windows 10) 또한 생각해 볼 수 있다. 가 되겠습니다. 만약, 이동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어차피 유선 또는 WiFi 네트워크와, 전원연결을 할 것이기 때문에 데스크톱을 대체할 수 있는 스펙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