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빅데이터로 보는 유동인구 지도서비스

T.B 2019. 12. 9. 20:19


자영업을 하는 분들 또는 관련 투자를 하기 위해서 중요한 데이터들 중 하나가 바로 '유동인구' 입니다. 사람은 무언가 '특별함' 을 제공한다면서 '장황하고 그럴싸하게' 결국은 영리를 목적으로 포장하지만, 데이터와 숫자는 정직하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과 통계청의 업무 협약에 따른 유동인구 지도 시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통신모바일 빅데이터로 본 유동인구 지도서비스' 로 전국 시군구별 주중, 주말, 월별 일평균 유동인구를 GIS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SKT 기지국의 셀룰러 모바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해당 지역의 인구 유입, 유출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브라우저입니다.


데스크톱에서는 '즐겨찾기' 를 해두면 되고, iOS를 기준으로 홈화면에서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파리 하단 중앙에 '메뉴' 를 클릭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다음에 '홈화면에 추가'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iOS 13.3 db4, 아이폰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되었으나, 동 버전 아이패드의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지역 변경시 화면 깨짐 현상이 있었습니다.


경유: '블로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