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패드 프로의 LiDAR 스캐너를 활용할 Complete Anatomy


'3D4Medical'의 아이패드 앱 'Complete Anatomy' 는 의료계열 학생들에게 가상으로 해부할 수 있는 심장(virtual dissectible heart), 실시간 근육 움직임 맴핑, 신경 추적기(nerve tracer)와 조직학(microanatomy) 모델 등에 관한 인체 해부학을 제공한다.



향후, Complete Anatomy는 '2020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LiDAR 스캐너를 활용하여 의료 전문가들이 손상 또는 수술에서 회복중인 환자들의 가동범위를 정확하고 즉각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이다.


이 기능은 Complete Anatomy의 CDO(chief design officer,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Irene Walsh가 퓨처링한 유튜브 동영상에서 시연되었다. Walsh에 따르면, 이전까지는 가동범위를 측정할 표준화된 방법이 없었으며, 이 문제를 아이패드 프로의 LiDAR 스캐너로 해결했다고 말하였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여, Complete Anatomy는 사람이 하는 중인 움직임을 식별하고자 모션 캡처를 활용하여 움직임을 3차원으로 볼 수 있도록 한다. 움직임들은 3D 근육 애니메이션과 페어링되어 동작 수행에 요구되는 주요 근육들의 정보를 제공한다.


Walsh는 아이패드용 Complete Anatomy로 출시될 버전이 향후 업계를 변화시킬 잠재력이 있다고 말하였다.


구체적인 출시일이 제공되지는 않았으나, LiDAR 스캐너 기능은 가까운 시일 내에 Complete Anatomy 앱으로 제공될 것이다. 현재까지, LiDAR 스캐너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앱은 거의 없으나, 이러한 프리뷰들은 개발자들이 구현할 때 얼마나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인지에 관한 아이디어를 우리에게 제공한다.


루머들에 따르면 2020년 가을에 출시될 4종의 아이폰들 또한 유사한 3D 스캐닝 LiDAR 기능이 포함될 것이며, 이는 애플의 아이폰들과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을 보다 혁신적인 증강현실 기능에 사용되도록 할 것이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