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3대 운동과 바벨 트레이닝을 위한 NKSC



수많은 메소드와 운동 방법들이 있으나 엘리트 스포츠, 선수 트레이닝 등에서도 바벨은 빠지지를 않습니다. 그만큼 기본이기도 하지만 어렵기도 하고, 부하와 볼륨을 정하기 또한 모호합니다.


이런 고민들에 대해 솔루션을 제안 할 수 있는, S&C에 있어 전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이 높은 단체들 중 하나인 'NSCA' 의 공식 한국지부에서 NSCA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하여 4가지 근력운동(SBDP, Squat, Bench Press, Deadlift, Press)을 중심으로 하여 새롭게 런칭한 코스 NKSC(NSCA Korea Strength Coach) 입니다.


1. NKSC 자격의 목적

   

① NKSC는 대표적인 4가지 근력운동(bench press, squat, deadlift, shoulder press)을 NSCA 교육내용을 기반으로 각 운동별 10가지의 활성화 운동을 통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② 운동 현장에서 근무하는 분들에게는 200% 활용 가능한 웨이트 지도방법과 일반인들에게는 부상 없이 안전하고도 빠르게 목적에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③ NSCA-CPT, CSCS 시험 준비자에게 웨이트 관련 문제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NKSC 1,2 레벨 과정


레벨1: 이론 테스트를 통해 기본적인 웨이트 관련 지식을 평가하며, 정확한 프리 웨이트 수행 방법과 부상방지, 그리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방법들을 실기와 이론교육을 통해 명확하게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자격 통과 기준은 이론시험 합격 입니다.)


레벨2: 현재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소도구들(케틀벨, 클럽벨, 보수, 불가리안백, 짐볼 등)을 활용한 교육과 파워리프팅 시스템을 통한 근력과 근비대 강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며, 레벨 테스트로 

Squat, Bench press, Dead lift 5RM 테스트가 있습니다. (자격통과 기준은 3종목 5 RM 테스트 통과입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첫째, "이론과 실기" 모두 테스트(= 교육)가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내용 조차 개념이 아예 없어 뇌피셜로 '에고 리프팅' 할 일은 없을듯 합니다. 둘째, 1 RM이 아닌 5 RM 이라는 점도 특이합니다.


'아마도', 최대근력 개발 및 속도가 배제되거나 반복할 수 없는 것은 진정한 의미에서 파워라 할 수 없음이 반영된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P = 작업량 / 시간 = 힘 x 속도 (㎏•m/sec). 관심이 있는 분들께서는 '여기' 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