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임시로 확인하는 방법

T.B 2017. 9. 18. 05:59


Determine Your Testosterone Level Instantly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임시로 확인하는 방법


이 신체 부위를 사용하여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은지 낮은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잠깐, 여러분들께서 생각하는 그 부위가 아니랍니다.


The Finger Test

손가락 길이 테스트


누군가 여러분께 음식을 던질 때 얼굴을 막을 때 처럼(손 등이 눈 방향) 여러분들 눈 앞으로 오른손을 위치시키세요. 자, 이제 봅시다. 약지 손가락(엄지 손가락을 기준으로 4번째 손가락)이 검지 보다 꽤 많이(considerably) 더 긴가요?


그렇다면 행운아라 생각하세요. 손가락의 길이 또는 특히 손가락의 비율(ration)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뿐만 아니라 풋볼, 사커, 농구, 펜싱, 로잉, 럭비, 핸드볼, 런닝, 스키 활강, 스모, 레슬링, 수영, 발리볼, 테니스 등 많은 다양한 스포츠에서 성공 할 수 있습니다.



You Gotta Be Kidding, Right?

장난하냐구요?


그정도로 미치지는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검지가 약지 보다 길을 것입니다. 비율은 2D : 4D 로 알려졌습니다. 예를 들면, 검지 손가락이 2.9인치고 여러분들의 약지 손가락이 3.1인치라면, 0.945의 비율을 갖습니다.



약지에는 테스토스테론 수용체가 더 많기 때문에 태아 초기 발달 중 테스토스테론 생성량에 비례하여 발달 정도가 달라집니다. 테스토스테론 생성량이 많을 수록 최종적으로 2D : 4D의 비율이 더 낮아집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 비율이 낮은 남성들이 여러 스포츠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그중 가장 큰 임상은 지난 2001년 축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프로 선수들의 경우 평균적으로 가장 낮은 비율을 보였으며, 1군 선수들이 예비 선수들 보다 비율이 낮았습니다. 또한 국가대표로 자주 발탁되는 선수들이 그렇지 못한 선수들 보다 2D : 4D 의 비율이 더 낮았습니다.


2011년에 진행됐던 다른 임상에 따르면 비율이 낮은 영국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더 강하고, 더 자신감이 있고, 더 낙관적이며, 승부욕이 더 높았습니다.


What About Women?

여성은요?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여성의 검지와 약지 손가락의 길이는 대충 같은 편이지만, 2D : 4D의 비율이 낮은 여성들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더 높고 스포츠를 더 잘 한다고 합니다.


이것에 관한 근거로써, 지난 2015년 연구결과에 따르면 2D : 4D의 비율이 낮은 여성들이 더 높은 비율의 여성들 보다 호주 챔피언쉽에서 훨씬 빨랐습니다. 그리고 'rainbow flag bumper sticker' 처럼 확실하지는 않지만, 2D : 4D 의 비율이 낮은 여성들이 레즈비언(lesbian)으로 오해 될 확률이 약간 더 높습니다.


How the Hell Does This Make Any Sense?

이 뭔소리를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야 할까요?


더 긴 약지는 태아의 초기 발달 과정에서 얼마나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았는지에 관한 생체 지표(biomarker)일 뿐이며, 테스토스테론의 초기 노출 정도는 스포츠에 필수적인 뇌와 심장(brain and heart) 뿐만 아니라 근육과 뼈 성장에 영향을 줍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오른손의 4번째 손가락은 왼손의 4번째 손가락 보다 테스토스테론 수치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손가락을 사용하세요.


Reference


1. Tomkinson, Grant, Dyer, Makailah, "Finger Length Could Predict Athletic Ability." LiveScience, September 7, 2017.


원문: T-Nation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