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폰4 테마추천: inPulse for iPhone Theme 설정법

T.B 2011. 8. 4. 16:04


이번에 소개해드릴 테마는  inPulse for iPhone 커스텀 테마입니다. inPulse 테마는 지난 7월 12일 아이패드2 테마 추천으로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용입니다.^^ 매번 말씀드리지만 inPulse 테마는 Cydia 스토어에서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니 테스트 후 꼭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inPulse 테마는 현재 아이패드2에 사용중인 테마로, redviDX / VIP / NOKIPrestige 테마처럼 풀테마가 아닌 커스텀 테마지만, 깔끔하면서도 시원하면서도 전체적인 느낌이 무더운 여름 해수욕장이나 수영장에서 잘 어울리는 테마인듯 싶습니다. 또한 기존에 소개해드렸던 테마와는 달리 복잡한 설정이 없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지원기종

retina 버전 - 아이폰4, 아이폰3GS
non-retina 버전 - 아이폰3GS,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폰3G와 아이펏터치 3세대 이하 기기에 관한 호환성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STEP1  Cydia에서 inPulse 검색 ☞ 아래의 목록을 Install (크랙소스 - http://cydia.xsellize.com)

inPulse (retina) (xSellize)
inPulse Live Clock (xSellize)
inPulse WeatherIcon (xSellize)

STEP2  Winterboard 에서 아래와 같이 체크 ☞ 리스프링(respring)

 


STEP3  inPulse 테마는 그간 소개해드렸던 redviDX / VIP / NOKI / Prestige 와 같은 풀테마가 아닌 커스텀 테마로 사용자가 직접 홈화면 또는 잠금화면에 위젯 등을 추가하여 사용하는 테마입니다. Winterboard로 리스프링 하면 이전에 사용중이던 배경.잠금화면이 설정됩니다. 이것도 사용자가 수정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① 설정 ☞ 배경화면에서 파란색 스퀘어 팍스 표시를 한번 더 클릭합니다.

 


② 배경화면을 클릭해보면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월페이퍼와 inPulse 테마의 월페이퍼를 볼 수 있다. 

 


③ BLUE / BLACK / WHITE GRAY 의 색상 중 자신이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하여 홈화면 / 잠금화면으로 지정한다.

 


④ 아래에 첨부한 SBSetting 테마를 다운로드 하여 경로 var\mobile\Library\SBSettings\Themes 에 넣고, SBSetting ☞ More (하단 맨 좌측) ☞ SBSetting Theme ☞ inPulse 테마 지정 ☞ 리스프링(respring)

 

inPulse for SBSettings.rar


※ 첨부한 inPulse for SBSetting 테마는 InPulse for iPad 테마 에 포함된 테마로 아이폰용 테마와 완전히 동일한 테마입니다.

 


아래는 inPulse for SBSetting 테마를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꼭 inPulse 테마에서만 설정할 필요는 없구요. 다른 테마와의 조합으로도 잘 어울립니다. ^^

 


inPulse 테마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화면.잠금화면 세트 3종 BLUE / BLACK / WHITE GRAY 를 적용시켜봤습니다.

 


풀테마와 다르게 사용자가 임의로 수정하고 추가하는 inPulse 커스텀 테마는 풀테마가 배경화면.잠금화면부터 위젯, 키패드 등을 모두 제공하는 것과 달리 개인이 기호에 맞게 수정.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과 기본으로 제공하는 월페이퍼의 깔끔함이 돋보이는 테마입니다. inPulse 테마를 적용시켜보신 다음에는 꼭 본인의 아이폰4로 전화를 해보세요. 후방 플레쉬가 반짝반짝 할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