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폰4 테마추천: reviDX-HD Theme 설정법

T.B 2011. 7. 12. 16:21


아이패드 테마추천에 이은 아이폰4 테마추천입니다. reviDX-HD 버전으로, 아이폰3GS의 경우 reviDX-SD 버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이너 Krschris의 reviDX 테마는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특히 화이트 아이폰4와 잘 어울립니다. SD버전과 HD버전의 차이점은 HD버전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아이폰4용이고 SD버전은 아이폰3GS나 아이팟터치용입니다.

reviDX는 http://www.themeitapp.com/ 에서 판매중인 2.3$짜리 유료 테마입니다.


① reviDX-HD 파일 다운로드 [MediaFire]

② reviDX.theme edit 파일을 압축해제하면 setup 폴더 안에 Config.js 파일이 있습니다. 이걸 메모장으로 오픈 또는 Cydia앱인 iFile로 오픈시킵니다.


③ 이제 Config.js 설명입니다. 그냥 쓰면 지역이 마닐라나 일본으로 나올겁니다. 이름도 Jason이죠. 이걸 수정하는 방법인데요. 우선 Config.js 파일 내부설정 설명부터 들어갑니다.

 ampm = true; // 의 true를 false로 변경하면 am 또는 pm 대신 24시간제로 변경
 locale = 에 나와있는 숫자 7자리는 위젯설정 지역코드입니다. KSXX0000 식의 지역코드가 아니니 참고하세요.
 tempUnit = "c"; // f for fahrenheit
 updateInterval = 20; // in minutes 는 숫자 업데이트 간격
 langfr = false; // true for french 에서 true로 변경하면 영문이 아닌 프랑스어가 나옵니다.
 WeekStartMonday = true; // false for week start on sunday 에서 false로 고치면 요일 표시가 월요일부터가
  아닌 일요일부터 됩니다. 기본설정은 월요일 입니다.
 SecDisplay = false; // true to display seconds 에서 false를 true로 고치면 초단위 표시가 가능합니다.
 SunsetSunrise = true; // true to display sunset and sunrise 는 일출.일몰 시간을 표시합니다.
 GMT = -1 // Adjust the hour of sunset and sunrise only if YahooWeather don't report correctly summer  timme 에서는 말그대로 썸머타임 설정이 가능합니다.
 title = "Jason" 에서 "(     )" 이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이름(문구)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한글 또는 한문 포함 기호로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Utf-8 형식으로 저장해야 깨지지 않습니다.)
 UpdateInfo = false; // Show last update time 에서 true로 변경하면 업데이트 시간을 표기해줍니다.
 

이상 Config.js 파일 내부설정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마나 폰트의 경우 과도하게 시스템 리소스를 잡아먹는 경우가 많아서 배터리소모나 구동속도 저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테마소개를 거의 해드리지 않았는데요, 같은 이유로 탈옥 처음 하신 분들을 위해서 지금부터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 메뉴를 전부 설명해드리지는 못하고 날씨위젯지역설정과 이름변경을 통해 본인이 직접 응용해서 나머지 부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메뉴설명 보시면 크게 어려움은 없을거구요~~^^

a. 먼저 Config.js 파일을 메모장으로 오픈합니다. 여기서 Ctrl+F 를 누르시고 "locale"을 검색하시면 "숫자7자리"가 보입니다. 이게 야후날씨 지역 위젯코드인데요. 자신이 사는 지역 날씨코드를 찾는 방법은 아래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http://weather.yahoo.com/ 에 접속한 다음 "Enter City or Zip Code"에 자신이 사는 지역 명칭을 영문으로 입력한 후 검색합니다. 여기서는 예를 들어 서울(Seoul)로 해보겠습니다.


야후 날씨위젯 코드입력은 2종류가 있는데요. 하나는 주황색 라인처럼 RSS 부분에 마우스를 대면 좌측하단에 KSXX0000 으로 시작하는 코드가 뜹니다. 여기서는 이걸 사용하는게 아니라, 그냥 상단 주소창을 보면 맨 마지막 끝에 숫자 7자리 코드가 사용됩니다. 서울의 경우 1132599 입니다. (WOE ID가 아닙니다.)


이 숫자 7자리를 locale = "(       )" 안에 넣으시면 날씨 지역 위젯 설정이 완료됩니다.

b. 이름 설정도 같은 방법입니다. (다른 메뉴들도 다 같은 방법이죠.) 역시 Ctrl+F 를 이용하여 title을 검색합니다.


title = "(       )" 안에 원하는 이름(문구)을 넣으시면 됩니다. 만약, 한글이나 기호를 넣고 싶다면 Utf-8 형식으로 저장하셔야합니다. txt. 파일을 Utf-8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은 "Utf-8 변환"으로 구글링 하시면 간단한 변환 방법이 있습니다.

④ Config.js 파일 설정이 끝났으면, \var\stash\Themes.XXXXX 에 reviDX.theme edit 폴더를 통째로 복사 또는 잘라내기 ☞ 붙여넣기 하여 집어넣습니다.

⑤ 끝으로 Winterboard에서 redviDX.theme edit 를 체크하고 리스프링(respring)하시면 테마적용이 완료됩니다.

 
reviDX-HD 테마 적용이 끝났다는 전제에서 몇가지 짚어드리자면,

① 위 내용은 굳이 PC연결 없이도 iFile을 이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로 다니는 곳의 지역코드를 메모해 두시면(또는 아이폰으로 YahooWeather 접속) 이동시에도 해당지역 날씨 위젯을 바로 적용하거나, title 변경시에도 편리합니다. 물론 iFile로 변경 후에도 리스프링(respring) 해야만 적용됩니다.

② 
상단에서 첨부사진에서 처럼 아이콘을 배열해야하기 때문에 Gridlock 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③ 사진설정은 "잠금화면"(락스크린)이 기준이 됩니다. 원하는 사진을 잠금화면으로 설정하고 리스프링(respring) 하면 사진이 변경됩니다.

④ Cydia 트윅(Tweak)인 Barrel2 의 Curl and Roll Away 효과 등을 함께 사용하면 reviDX-HD 테마와 잘 어울립니다.

깔끔하고 럭셔리한  reviDX-HD 가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군요. 별로 어렵지가 않으니 탈옥입문자들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