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폰4 테마추천: VIP HD Theme 설정법

T.B 2011. 7. 31. 20:33


reviDX-HD 테마에 이은 두번째 아이폰 추천테마 VIP 테마입니다. VIP테마는 디자이너 fif7y가 디자인하여 출시한 유료테마로 현재 3.00$에 유료판매 (
http://www.fif7y.com/)되는 테마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VIP HD 테마는 아이폰4 용으로 만약 아이폰 3GS 라면 SD버전을 선택하여 그대로 적용시키시면 됩니다. [via]

STEP1  Cydia 에서 VIP.HD를 검색하여 HD에 해당되는 VIP 테마를 모두 다운로드


STEP2  Winterboard 에서 아래에 첨부한 사진의 왼쪽과 같이 체크 후 리스프링(respring) 하면 락스크린 화면이 오른쪽과 같이 됩니다.


VIP.Wallpaper.3Rows와 4Rows는 홈화면 배경 줄표시를 3줄로 할것인가 4줄로 할것인가를 선택하는 부분이고, VIP.LS.Zoo, VIP.Facet-v2.1, VIP.LS.WTD는 락스크린 화면설정입니다. 여기서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VIP.LS.WTD를 소개할 것이니 나중에 나머지 2개도 적용해보시구요.^^

STEP4  지역설정방법: 일전에 reviDX-HD 테마에서 소개해드렸지만 블로그에서 거의 테마소개를 해드리지 않는 관계로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RE" 합니다. 아는 내용이시라면 스크롤을 죽~ 내리시면 되구요.^^

① http://weather.yahoo.com/ 접속 ☞ Search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을 영문으로 검색 ☞ seoul-1132599 여기!! 가 아니라, RSS(주황색 스퀘어 박스)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단 주소 정보에 KSXX**** 의 8자리 코드가 나옵니다. 이걸 잘 기억해두세요.


② 경로 var\stash\Themes.JABVsn\VIP.LS.WTD.theme\UserOptions 폴더에 들어가면 UserConfig.js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걸 바탕화면으로 복사 후 윈도우 기본 메모장으로 오픈하세요.


③ Ctrl + F 를 누른 후 city code를 검색한 다음 야후날씨에서 확인했던 지역코드를 입력 ☞ 아이폰 내부 UserConfig.js 파일에 덮워쒸우기 ☞ 리스프링



STEP5  리스프링하면 자신의 지역이 락스크린에 설정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아이폰 기본 시간과 중복되지 않게 Cydia에서 LockScreen Clock Hide (ModMyi) 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홈화면에 따로 설치되지는 않고 설정 ☞ Extensions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옵션에서 락스크린에 표시되는 아이폰 기본 제공 스크린 설정을 깔끔하게 숨길 수 있습니다. StatusBar Time과 Show Date를 체크해제하면 좀 더 깔끔한 락스크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VIP.HD 테마의 단점은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SBSetting 테마에서 하단 메뉴가 잘 안눌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기본으로 들어가있는 Serious SBSetting HD  테마를 사용합니다.


아이폰3GS용인 SD버전으로는 현재 Color Keyboard 테마가 배포됐으나, 아이폰4용인 HD버전은 아직 배포되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모습은 아래 첨부한 VIP HD 테마 구동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viDX-HD 테마가 럭셔리한 느낌이었다면 VIP HD 테마는 보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또한 reviDX-HD가 160MB가 넘는반면 VIP HD 테마는 60MB 정도로 비교적 가볍다는 차이점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