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폰4 테마추천: NOKI HD Theme 설정법

T.B 2011. 8. 1. 00:39


블로그에서 왜 테마를 소개해주지 않냐는 지적에 요즘들어 테마소개가 부쩍늘었군요. 제가 테마소개를 하지 않는 이유는 불필요한 테마.폰트는 시스템리소스를 차지하는 만큼 ① 구동속도가 더뎌지고 ② 배터리가 빨리 닳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RAM에 여유가 있는 아이폰4와 달리 아이폰3GS는 iOS 4.2.1 부터 구동속도가 현저하게 더뎌진 만큼 가급적이면 테마나 폰트적용보다는 오버클럭(Overclocking: 실질적으로는 오버클럭이 아니라, 배터리 소모를 이유로 애플이 제한해둔 속도락을 해제시키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아이폰.아이패드 테마를 전문적으로 다룬다기보다는 "엄선된" 테마들만 시간나는 대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오늘은 reviDX-HD 테마와 VIP HD 테마에 이어 디자이너 fif7y 가 디자인한 NOKI 테마를 소개합니다. NOKI 테마는 http://www.fif7y.com/themes/noki/ 에서 3$에 유료로 판매되는 중이니 테스트 후 마음에 들면 반드시 구매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NOKI 테마는 특히 화이트 아이폰4와 잘 어울리는 테마로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테마입니다. reviDX-HD 테마가 럭셔리하고, VIP HD 테마가 모던하다면 NOKI 테마는 심플+세련 정도의 느낌입니다. 아이폰4 블랙이라면 화이트케이스와 함께 사용하시면 잘 어울릴 듯 싶습니다.

STEP1  Cydia에서 noki- 로 NOKI 테마 검색 ☞ 아이폰4는 HD, 아이폰3GS는 SD 버전 설치 후 리스프링


STEP2  WinterBoard에서 아래와 같이 체크합니다. (나머지 테마옵션은 각자 테스트해보세요.^^)

 
STEP3  리스프링한 후 SBSetting 테마까지 까지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기타 세부설정 방법은 앞에서 반복했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



[업데이트] 잠금화면 야후날씨 설정법입니다. VIP HD 테마에서 했던 얘기라서 생략하려고 하다가 혹시나 해서 마지막으로 설명합니다. (다음부터는 아마 생략할것 같습니다. >.<)

경로 var\stash\Themes.JABVsn\Noki-Zoo-LS.theme\UserOptions 폴더에 UserConfig.js 파일이 있습니다. 이걸 바탕화면으로 옮긴 후 메모장으로 열고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① Ctrl + F 로 "city code here" 검색


VIP HD 테마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야후날씨 지역코드 확인 ☞ FRXX0095 이 부분에 입력 후 ☞  UserOptions 폴더에 덮어 쒸웁니다.


③ LockScreen Clock Hide (ModMyi) 의 설정을 왼쪽과 같이 맞춰주고 리스프링 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잠금화면 테마 설정이 완성됩니다.


NOKI 테마의 잠금화면 테마를 
VIP HD 테마의 VIP.LS.WTD 를 설정해도 상당히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이때 NOKI 테마 설정에서 Noki-Zoo-LS 를 해제하고 VIP.LS.WTD를 체크 후 리스프링 하시면 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