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패드2 테마추천 InPulse for iPad 커스텀 테마

T.B 2011. 7. 12. 11:47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아이패드2에 최적화된 InPulse for iPad 커스텀 테마입니다. 아이패드1 아이폰 아이팟터치 용도 있지만 아이폰4로 테스트 해본결과 아이패드만큼 예쁘지는 않더군요.

inPulse for iPad 커스틈 테마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탈옥을 해야합니다.^^ 블로그에서 기존 탈옥툴인 redsn0w, sn0wbreeze, pwnagetool에 관해서 쭉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이 3가지 탈옥방법도 어려운 편은 아니었지만 JailbrekeMe 3.0 배포를 통해서 탈옥이 더 쉬워졌습니다. 아직 탈옥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다음의 링크를 뛰워놓고 탈옥을 시도 해보세요. 탈옥은 불법이 아닙니다. 탈옥을 통해서 남의 지적재산권을 도둑질 하는 행위(크랙앱 사용)가 불법이지요.

 아이패드2 탈옥방법 JailbreakMe 3.0 정식 - 5초만에 탈옥하기 [올인원]

한가지 참고할 점은, 해당 글은 2011.07.06 pm 15:00 경에 발표한 JailbreakeMe 3.0 을 기준으로 작성한 글이라서 Cydia 충돌등이 언급되어있습니다만, 현재 2011.07.12 am 10:57 분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별 신경 안쓰고 그냥 무작정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탈옥이 되어있다는 전제하에서는 아래의 단계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Cydia 스토어에서 Winterboard는 꼭 설치하세요.

① Cydia 스토어에서 InPulse for iPad 를 검색. 원래 1.89$의 유료테마입니다. 테스트를 원하시면 xSellize 소스를 통해서 무료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면 꼭 구입하시구요.^^

② 설치를 마쳤으면 Winterboard 실행 후 inPulse for iPad 를 전부 체크하고 리스프링(respring) 합니다.


③ 리스프링 후 설정 ☞ 밝기 및 배경화면에서 InPulse 테마 기본 홈화면/잠금화면을 지정해줍니다. 회색.검정색.파란색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파란색 스마트커버를 쓰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파란색을 선택했습니다. 빨강 스퀘어박스안에 초록색 스퀘어박스는 잠금화면으로, 주황색 스퀘어박스는 홈화면으로 맞춥니다.


모든 설정을 맞추고 난 아이패드2의 잠금화면과 홈화면 모습입니다. 상당히 깔끔한게 마음에 쏙 드네요^^~ 사진을 두장.세장 묶어서 첨부하려다가 자세하게 보는게 나을듯 싶어서 크게 첨부합니다. 기존에 테마를 몇번 설치하신 분들은 별거 아니지만, 탈옥 처음 하신분들은 테마설치하시는 것도 일이라고 하더군요. -0-



아래는 아이팟 실행화면입니다. features 전체가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순정 아이패드와 스킨이 약간 달라집니다.



탈옥 후 테마 설정의 결정체는 아이패드죠.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의 경우 돌아다니는 테마도 많고 지원되는 테마도 많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의 경우 왠만한 테마를 전부 커스텀으로 사이즈 등을 수정해야하기 때문에 여간 귀찮은 작업이 아니죠. InPulse for iPad 는 그런 귀찮은 작업없이 아이패드2에 최적화되어 Winterboard로 체크만 해주고 리스프링만 하면되는 편리하면서도 깔끔한 테마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군요.^^

중간에 또 "다.다.다."가 나와서 몇번이나 수정했는지 모르겠군요. ㅠ.ㅠ "다.다.다"가 원래 까칠해서 그런게 아니라, 습관적으로 그러하오니 오해는 하지 말아주시구요. 끝으로 테마적용이 완료된 아이패드2 실제 사진을 첨부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