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폰을 MAC처럼 쓴다! OS X Lion Ultimatum 베타 다운로드 및 설정법

T.B 2011. 9. 14. 17:15


이번 포스팅은 이전 포스팅인 OS X Lion Ultimatum 베타 리뷰에서 약속드린데로 사용법과 테마공유입니다. OS X Lion Ultimatum 은 modmyi.com 에서 $3.50 에 판매되는 유료테마로 테스트 후 마음에 들면 꼭 구매하여 사용하길 바랍니다. OS X Lion Ultimatum 베타 구매 [바로가기]

아이폰 테마를 적용하는 3가지 방법은 ① Winterboard를 이용하는 방법과 ② 풀커스터마이징 테마 ③ Dreamboard 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OS X Lion Ultimatum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Dreamboard가 필요합니다. Dreamboard는 Winterboard가 스프링보드 상의 모든 부분을 개별 설정할 수 있는데 반해, 미리 만들어놓은 테마를 스프링점프 등의 복잡한 설정이나 리스프링(respring)없이 원클릭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베타버전이나 초기버전 공개 당시 Winterboard에 비해 과도한 메로리 리소스를 차지한다는 단점이 지적되어 온 만큼 구형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preparing 작업이 되질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Dreamboard를 사용해보지 않은 유저들을 기준으로 "애플에 애짜도" "테마에 테짜도" 몰라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놨으니 "무작정 따라하기"만 하시면 됩니다.


STEP1  Dreamboard 설치

Cydia ☞ Search ☞ Dreamboard 검색  Dreamboard는 원래 유료였으나 무료로 전환했습니다. 따라서 굳이 크랙소스로 설치할 필요 없이 정식 배포인 modmyi.com 소스로 설치합니다.


STEP2  OS X Lion Ultimatum 테마 넣기

① 아래에 공유한 OS X Lion Ultimatum 베타를 다운로드(downloads) 한 후 압축파일을 해제합니다.

OS X Lion Ultimatum beta by T.B (dreamboard).rar


② iphone Folders 또는 iFunbox를 이용해서 아이폰 내부 폴더로 접근해야 합니다. 경로 var/mobile/Library
/Dreamboard 를 찾습니다.


③ 압축해제한 폴더에서 OSXLionBeta 폴더를 Dreamboard에 "붙여넣기(paste)" 합니다.


STEP3  Dreamboard 실행 및 OS X Lion Ultimatum 선택


Dreamboard를 실행하면 원래 사용중이던 테마(Default), HTC Sense UI(Endroid)가 기본으로 들어있고 OSXLionBeta가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Lion 사자 그림과 함께 preparing 후 OS X Lion Ultimatum 베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preparing 된 테마는 이후 적용시 preparing 시간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TIP  OS X Lion Ultimatum 을 선택 및 preparing 도중 자동으로 리부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메모리 부족으로 이럴 때는 ① Winterboard에서 사용중이던 테마를 모두 해제 ② 리부팅 1회(또는 XSysinfo 등의 메모리 확보 어플을 이용하여 시스템 메모리 확보) ③ preparing 적용 후 ④ Dreamboard 실행하고 Default 선택으로 iOS 테마로 복귀 ⑤ 테마 재설정 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terboard에 비해서 Dreamboard는 사용법이 쉬운 반면에, 메모리를 더 많이 차지합니다. 따라서 구형 아이폰의 경우 preparing 자체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어플을 최소화 하고(200개 이하) DFU복원 및 재탈옥 및 오버클럭(CPU속도제한 속도해제)을 통해서 구동속도를 개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분간 Dreamboard를 이용해서 OS X Lion Ultimatum 와 NOKI를 왔다갔다 할 생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