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패드 테마추천: iTi 커스텀 테마(iFlat, Typophone4, iOS 5 Style HD)

T.B 2011. 9. 22. 15:59


inPulse for iPad 테마[바로가기]와 아이패드에서 안드로이드 UI를 사용할 수 있는 HoneyPad Pro[바로가기]에 이은 세번째 아이패드 테마 추천입니다. 아이패드용 테마는 아이폰에 비해서 많지 않습니다. 아이폰용 테마를 사용자가 이미지를 임의로 수정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손이 상당히 많이 가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아이패드용 테마는 iFlat, Typophone4, iOS5 Style HD 조합입니다.(이하 iTi 커스텀 테마) iFlat으로 메인테마를 입히고, 락스크린 테마로 Typophone4, SBSettings 테마로 iOS5 Style HD 이며, 블랙과 그레이톤의 배경화면을 이용하여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iTi 커스텀 테마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탈옥이 되어 있어야겠죠?^^ 아직 탈옥을 해본 경험이 없다면, 탈옥에 관한 이해 A부터 Z까지[바로가기]를 참고하여 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초보자들을 위해 설명을 상세하게 했기 때문에 얘기가 길어졌습니다만, 크게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가 탈옥되어 있고 책 읽는 다는 생각으로 "무작정 따라하기"만 한다면 이전에 테마 적용을 해보지 않은, 테마에 "테"짜도 몰라도 누구나 쉽게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1  테마 다운로드
Cydia에서 검색을 통해 iFlat4 HD [iPad], iFlat4 UISettings, Typophone4, iOS 5 SBSettings Theme 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STEP2  테마 설치를 필요한 시디아 트윅
iOS 테마는 Winterboard용과 Dreamboard용이 있습니다. iTi 커스텀 테마는 Winterboard용으로 테마사용을 위해서는 Winterboard가 필요합니다. 락스크린 테마로 사용될 Typophone4 가 캘린더와 시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i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시간표시를 보이지 않게 하기위해서 Lockscreen Clock Hide 가 필요합니다. 둘다 설치되어 있다면 3번으로 넘어갑니다.

① Cydia ☞ Search ☞ Winterboard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테마 설치시 자동으로 설치)
② Cydia ☞ Search ☞ Lockscreen Clock Hide

STEP3  LockScreen Clock Hide와 Winterboard 설정
설정 ☞ Extensions ☞ Clock Hide에서 Enabled ☞ Winterboard ☞ 다운로드 한 iTi 테마 선택 ☞ 리스프링(respring)



여기까지 설정하면, iFat4는 기존에 사용중이던 배경화면(홈화면, 잠금화면)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에 Typophone4 락스크린 테마의 고정된 이미지로 전체적인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걸 블랙그레이톤의 배경화면으로 수정합니다. (Winterboard 적용하기 전에 미리 이 단계를 거치면, 리스프링을 두번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한번에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배경화면 수정하기  배경화면에 사용되는 이미지는 inPulse for iPad 테마[바로가기] 설치시 시스템 월페이퍼로 저장되는 블랙그레이톤의 배경화면입니다.

▲ 배경화면 변경을 위해서는 아이패드 시스템 내부 접근이 필요합니다. 하단에 첨부한  iFunbox나 iPhoneFolders를 이용하여 접근합니다. iFunbox나 iPhoneFolders는 afc2add 라는 시디아 트윅을 설치해야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 버전업을 통해 굳이 afc2add를 설치하지 않아도 쓸 수 있습니다. 만약 설치 후 접근이 되지 않는다면 ① afc2add 설치 ② PC리부팅 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아이튠즈 재설치나 DFU 복원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ifunbox_kr.zip

iPhoneFolders.msi


STEP1  홈화면 배경 변경
iOS기기(아이폰 아이패드)의 배경화면 저장 경로는 \Library\Wallpaper\iPad 입니다. 여기서 이미지를 복사하여 사용하던가, 아래에 첨부한 이미지 파일을 ① 다운로드 ② 아이튠즈 사진 동기화 ③ 배경화면으로 지정 ☞ 홈화면

LockBackground.rar



여기까지 설정하면 홈화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STEP2  락스크린(잠금화면) 배경 변경
① 경로 \var\stash\Themes.XXXXX\Typophone 4.theme


② STEP1에서 다운로드 받은 LockBackGround(확장자는 .png로 변경)를 그대로 덮어 쒸운 다음 ☞ 리스프링하면 ☞ 락스크린 화면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락스크린 이미지를 적용하고 싶다면, LockBackground.png 파일을 만들어서 같은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으로 수정 후 파일 확장자 및 파일명 변경 (사이즈는 무관하지만, 768X1024X24b 추천)
- 아이패드용 월페이퍼 어플을 이용  ex. 쿨 월페이퍼 HD (무료) [바로가기]

LockBackground_02.rar


- LockBackground.png 파일을 아예 삭제하면 잠금화면 배경이 진한 블랙으로 표시됩니다.

STEP3  SBSettings 테마 변경
① SBSettings 실행
② More ☞ SBSettings Themes
③ iOS 5 Style HD 선택 ☞ 리스프링


이제 iTi 커스텀 테마의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여 BackBoard[바로가기]로 테마설정과 폴더세팅을 포함하는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합니다. 폴더변경이나 테마변경 전/후에는 반드시 BackBoard로 이전 설정을 백업하여 스프링보드 설정이 모두 초기화 되는 경우(폴더 다 풀리는 경우)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iTi 커스텀 테마는 iFlat4, Typophone4, iOS5 Style HD의 총 3개 테마와 inPulse for iPad 테마에 포함된 블랙그레이톤의 월페이퍼를 조합했습니다. 여름 내내 시원한 블루톤인 inPulse for iPad 테마[바로가기]를 써온 덕분에 루즈해지기도 하고, 아이폰 테마 소개에 비해, 아이패드 테마 소개가 너무 적은듯 싶어서 오랜만에 아이패드2의 테마를 변경해봤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