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테마

아이폰4 테마추천: 복잡한 설정없이 한번에 끝내는 Windows7 Theme 설정법

T.B 2011. 8. 3. 16:33


스프링점프나 카테고리 분류 없이 Winterboard와 Backboard를 이용하여 복잡한 설정없이 원클릭으로 한번에 설정할 수 있는 윈도우7테마입니다.^^ 지난 2월1일 Redmond Pie 에서 소개됐던 테마로, 지금에서야 소개드리는 이유는 당시 테스트했을때 iOS 4.2.1에서 "무한리부팅"에 걸렸었고 OpenSSH를 이용해서 전부 삭제한 다음 탈옥툴을 이용하여 복원시켰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아이폰 OS버전은 iOS 4.3.3 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스프링보드 설정이 끝나면 자신이 직접 커스텀이미지를 추가하여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일부 무식한 펌로거들이 이 방법을 소개하기는 했었는데요. 직접 테스트 해보지도 않은채 그대로 소개하는 바람에 많은 분들께서 "무한리부팅"증상으로 복원/재탈옥을 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그 블로그 주인장 왈 "베타는 어디까지나 베타입니다.")

아이폰은 전화기입니다. 따라서 아이폰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에디팅 관련 포스팅은 "이런게 있다더라" 소개차원이 아닌, 자신이 직접 테스트 해보고 확인하고 포스팅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확인하지 않은 정보를 던져놓고 남이사 폰이 밥이되건 떡이되건 아웃오브관심의 이런 몰상식한 저능아들이 블로거랍시고 포스팅하는걸 보면 "인터넷이 정보의 바다이며 구글은 위대하다."에는 동의하지만 그걸 가려낼 줄 아는 안목역시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그걸 가려낼 줄 알면 구글을 찾을 필요도 없겠죠.)

욱했군요. -_- 괜히 말해봐야 입만 아프니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reviDX HD, VIP HD, NOKI HD, Prestige HD 에 이는 5번째 테마추천입니다. 지원기종은 아이폰4/아이폰3GS, 아이팟터치4세대/아이팟터치3세대 입니다.( 터치팟 3세대 이하 지원여부는 확인 못했습니다.)


STEP1  Cydia에서 Backboard 와 Winterboard를 다운로드 및 설치 (Winterboard가 필요없다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어차피 테마적용하려면 Winterboard 설치됩니다.)

※ 현재 테마사용중이신 분들은 해당테마를 같이 쓸 생각이 아니라면, 모든 테마설정을 해제하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STEP2  Backboard를 이용하여 현재 스프링보드 설정을 백업하여 원상복구 할 경우를 대비 (아직 Backboard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STEP3  잠금화면에 들어갈 이미지를 미리 지정. 아래 미리 준비해놓은 Windows7 HD 월페이퍼.rar 를 다운로드 받은 후 마음에 드는 사진을 아이튠즈로 동기화시켜서 잠금화면으로 지정합니다. 첨부된 이미지 파일은 총 27장입니다.


Windows7 HD 월페이퍼.rar


STEP4  아이폰 Safari 브라우져로 backboard://http://wyndrepo.googlecode.com/files/OS7Beta.zip 을 오픈 ☞ Backboard 자동 실행 ☞ 설치 ☞ 리스프링 (끝)


소개해드린 윈도우7 테마는 사용자가 커스텀화하여 수정하지 않는 이상, 사용중인 어플리케이션 수가 많은 경우 상당히 불편합니다. 또한, 아이팟이나 전화에 대한 제스쳐 설정(gesture: 설정 ☞ Extensions ☞ Activator 에서)을 해두지 않으면 더 불편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① 유니크한 걸 좋아하는 사람
② 사용중인 앱 수가 적은 사람
③ 심플한 UI가 좋은 사람
④ 현재 다른 테마를 사용중이며 요일별로 테마 변경을 즐기는 사람

외에 윈도우7테마를 주테마로 쓰기에는 다소 불편한감이 있습니다. 아래는 위 과정을 적용시킨 윈도우7테마가 돌아가는 아이폰 구동영상입니다. 잠금화면 패턴잠금해제에는 AndroidLock XT가 사용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세로모드로 보면 실제 자신의 아이폰에서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 미리보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