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패드2 탈옥방법 JailbreakMe 3.0 정식 - 5초만에 탈옥하기 [올인원]

T.B 2011. 7. 6. 18:54
드디어 아이패드2 탈옥툴인 JailbreakMe 3.0 정식이 배포됐다. 기존 탈옥툴인 redsn0w, sn0wbreeze, pwnagetool과 같이 DFU모드에 들어가는 번거로움 없이, "애플에 애짜도 몰라도 5초"만에 탈옥이 가능하다.

※ 이번에 공개된 JailbreakMe 3.0 정식버전을 이용한 아이패드2 탈옥은 iOS 4.3.3 이하 버전은 지원하지 않는다. 아이패드2를 제외한 기타 iOS 디바이스는 4.3 부터 4.3.3 까지 모두 지원한다.

아이패드1: 4.3 to 4.3.3
아이패드2: 4.3.3 만 가능
아이폰3GS: 4.3 to 4.3.3
아이폰4: 4.3 to 4.3.3
아이폰4 CDMA: 4.2.6 to 4.2.8
아이팟터치 3세대: 4.3, 4.3.2, 4.3.3
아이팟터치 4세대: 4.3 to 4.3.3



Step1. 사파리(Safari) 브라우져 접속

사파리(Safari) 브라우져를 통해 http://www.jailbreakme.com// 에 접속하여 "Free" ☞ "Install" 을 클릭하여 Cydia를 설치한다.



Step2. Cydia 실행

설치 후에 홈화면에 Cydia 아이콘이 형성된다. Cydia를 실행시킨다.


User, Hacker, Developer 중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항을 선택한 후 "Done"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


Step3.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

자신이 그간 iOS 탈옥을 해온 숙련자라면, 숙련자용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 과 탈옥강좌 카테고리를 참고하여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을 수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과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과거에는 아이패드에서 전화를 사용할 수 없었지만, 최근 PhoneltiPad 를 이용하면 아이패드를 전화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패드를 전화로 사용할 생각이 없다면 biteSMS나 iblacklist 와 같은 아이폰용 Cydia앱을 설치하지 않으면 된다.

아이폰용 최적화와 아이패드용 최적화의 차이점은, MobileTerminal 의 경우 아이패드용으로 MobileTerminal per ipad (BYA) 를 설치하여 진행시킬 수 있으며 아이폰용 앱의 해상도를 증가시켜주는 RetinaPad와 같은 아이패드용 Cydia앱을 추가로 설치하는 것이다.

iOS 입문자라면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여 진행한다.

① 아래에 제시한 5개의 필수 Source를 Cydia ☞ Source ☞ Manage ☞ Edit ☞ Add를 클릭 후 추가한다. 물론 본인이 판단하기에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Source는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http://cydia.hackulo.us  http://cydia.xsellize.com
 http://sinfuliphonerepo.com  http://repo.insanelyi.com
 http://repo.biteyourapple.net  http://repo.woowiz.net (선택사항)

② 보안강화를 위한 Terminal 안정화 작업: Search ☞ mobileterminal 검색 ☞ MobileTerminal (BiteYourApple, BYA) 을 설치한다. MobileTerminal을 실행하고 다음 단계를 따른다.

 su 입력 후 enter(return)
 alpine 입력 후 enter ☞ passwd 입력 후 enter (입력시 화면상에는 아무것도 표기되지 않음)
 Newpassword에 자신이 원하는 패스워드 입력 및 enter 2회 (입력시 화면상에는 아무것도 표기되지 않음)
 Terminal 종료 후 Reboot Device (꼭 리부팅을 해주지 않아도 크게 관계는 없다.)

③ 사용자 편리를 위한 Cydia앱 설치시작: 아래의 도표를 참고하여 Cydia앱을 설치한다. 유용하다고 알려진 Cydia앱을 있는데로 설치할 필요는 없다. 단지 유용하다는 이유로 쓰지도 않는 Cydia앱을 설치해두면 시스템 메모리에 상주하는 경우 리소스를 차지하기 때문에 그만큼 아이폰 속도만 느려지고 배터리용량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폰) 이라고 써있는 부분은 아이폰에 해당되는 Cydia앱이다. 아이패드 탈옥 후  PhoneltiPad 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폰)이라고 쓴 부분은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충돌되는 Cydia앱은 아이패드2 3G모델을 JailbreakMe 3.0 으로 탈옥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redsn0w, sn0wbreeze, pwnagetool 로 아이패드1.아이폰4.아이폰3GS.아이팟터치4G.아이팟터치3G를 iOS 4.3.3 완전탈옥을 했을 경우 나타나지 않는 증세다.

※ JailbreakMe 3.0 을 이용한 탈옥에서 afc2add를 설치하면 충돌이 일어난다. 슬라이드바가 밀리지 않고 SBSetting도 작동하지 않는다. 스마트커버를 이용하여 열고 afc2add를 삭제하기 위해 Cydia를 실행하면 리부팅이된다. 따라서 JailbreakMe 3.0 으로 탈옥을 했을 경우 아이패드 유저들은 afc2add를 설치하지 않을 것을 권장한다.

Step4. 보안패치 설치

매번 말하지만, 순정 iOS 보다 탈옥 iOS가 보안상 더 안전하다. 이번에 JailbreakMe 3.0 을 정식으로 배포한 @comex가 보여줬듯이 클릭한번으로 iOS 탈옥이 가능해졌다. 이는 iOS에 보안상 치명적인 오류가 있다는 반증으로 특정사이트 접속시 충분히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순정패드의 경우 현재 애플이 iOS 4.3.4 와 같이 새로운 패치를 내기 전까지는 방법이 없고, 탈옥패드의 경우 Cydia ☞ Search ☞ PDF Patcher 2 (BigBoss) 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