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Imagination Technologies 인수 사실 무근

T.B 2016. 3. 23. 09:17


애플의 A 프로세서의 GPU 기술 공급 영국 업체 Imagination Technologies를 애플이 인수한다는 루머다. Imagination Technologies 는 애플의 GPU 사업으로 흑자를 기록 중이었으나 다른 사업들로 적자를 기록, 비용과 일자리를 삭감한 바가 있다.


이로써 애플이 Imagination Technologies 로 부터 GPU 기술을 공급 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GPU를 개발할 것이라는 루머는 이전에 말했듯이 공상과학 소설이었다.


애플이 Imagination Technologies와 결별을 한다는 것은 2008년 애플이 Imagination의 주식을 3.8% 매입한 후로 현재 9.5%까지 지분 비율을 높였기에 사실이 아닐 확률이 높다고 지적한 바가 있다. 인수 금액은 약 1조원(9,873억원)이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님이 확인됐다.


애플은 Imagination Technologies 에 관한 인수를 현 시점에서 고려치 않으며 지난 몇년간 경쟁자인 ARM과 엔비디아를 위해 고분 분투 해온 Imagination Technologies 를 위해 "advanced talks"를 나눈 것이라 밝혔다.


Imagination Technologies는 지난 CES 2016에서 향후 iOS GPU에 쓰일 광선추적과 양자물리학이 적용된 그래픽 하드웨어 GR6500 을 공개한 바가 있다.


Source: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