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magination Technologie 느려진 아이폰 판매량에 비용과 일자리 삭감할 것에 관하여

T.B 2016. 3. 18. 09:34


애플이 지분을 보유하기도 한, iOS기기에 쓰이는 A 프로세서의 GPU 기술 공급 영국 업체 Imagination Technologies 아이폰 출하량의 부분적인 감소로 인원 감축을 발표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Imagination Technologies가 4월 말을 기준으로 하는 연간 영업이익에서 적자를 기록 할 것이라 전했다. 이번 감원 조치로 1,250만 파운드(약 1,800만 달러, 한화 약 209억4,025만원)를 절감할 것이라 전했다. 지난달  Imagination Technologies는 약 200명의 노동자를 해고하거나 유사 비즈니스 사업의 매각을 통해 1,500만 파운드를 절검하겠다 발표했다..


첫번째 리스트트럭처링(restructuring, 구조 조정)은 150명이 해고될 것이고 퓨어 디지털 라디오 사업을 2016년 말 까지 접을 것이다.


Imagination의 PowerVR 그래픽 기술의 주요 고객은 애플이고, 이 업체는 지난 몇년 동안 애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시도를 해왔다고 로이터는 지적했다. PowerVR 디자인들에 대한 버전들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모두 쓰여 왔다.


지난 12월 부터 아이폰 주문량 감소는 부품업체들에게 중요성있게 보도되었고, 애플의 올해 첫번째 실적 발표에서 판매량이 감소했으나 아이폰 출하량은 다시 증가될 것이다.


번역: Imagination Technologies says cost & job cuts linked to slower iPhone sales

Appleinsider


'미필적 고의' 라는 말이 있다.


거짓을 보도한 것은 아니나 의도적으로 특정 내용을 빠트려서 사실과 다른 결론을 전달하는 엄연한 사기다.


1985년 설립된 영국 기반 기술 개발 기업 Imagination Technologies의 핵심 사업은 반도체고 지적재산권이 주요 수입원으로써 PowerVR 모바일 그래픽 프로세서가 대표적이다.


한때 애플이 Imagination Technologies 로 부터 GPU 기술을 공급 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GPU를 개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으나, Appleinsider가 가장 최근 CES 2016에서 Imagination Technologies가 공개한 광선추적과 양자물리학이 적용된 그래픽 하드웨어 GR6500 보도에 따르면, 2008년 애플이 Imagination의 주식을 3.8% 매입한 후로 현재 9.5%까지 지분 비율을 높였기에 사실이 아닐 확률이 높다.


그러나, Imagination Technologie에는 이 밖에도 MIPS(million instructions per second, PC 성능을 나타내는 단위로 초당 실행 횟수를 백만 단위로 표기) 내장 마이크로프로세서, 라디오 밴드 프로세싱, 네트워킹, DSP, 동영상 및 오디오 하드웨어, VoIP 소프트웨어 솔루션, 클라우드 호스팅, 실리콘 및 시스템 디자인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이다.(출처: 위키피디아)


즉, Imagination Technologies 의 구조조정이 아이폰 출하량 감소 때문이라는 것은 맞는데, 글 내용에 나왔듯이 이는 애플에서 얻은 흑자를 다른 사업을 통해서 적자를 기록했다는 것이다.


로이터 통신 또한 Imagination Technologies가 애플로 부터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서 지난 몇년간 노력해왔다고 전했다. 그 노력 과정에서 발생한 적자를 애플로 부터의 흑자로 커버해오다가 계속되는 적자가 원인으로 수익성이 없기에 사업을 정리하고 이 과정에서 잉여 인력에 대한 구조조정을 의미한다.


원래 아이폰 판매량은 신제품이 출시되는 3분기 ~ 12월 크리스마스 분기까지 폭발적으로 늘어나다가 그 다음해 안드로이드 OEMs에서 신제품을 출시하면 판매량이 감소된다.


'당연한 얘기다.'


새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 안드로이드 신제품들과 마케팅 공세를 생각하면 아이폰 판매량이 이 시기에서 판매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이고 일반적인 패턴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