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SE 4월 인도 출시 충격적인 가격과 인도 유저들의 반응



전업블로거도 아니고, iOS와 안드로이드를 모두 다루다 보니, 읽는 기사 대비 소개하는 내용들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이거 그냥 패스하려다가 블로그 댓글로 '헬조선의 아이폰 SE 가격은 60만원이 넘어가지 않을까요?' 라는 댓글에 그냥 참고하시라고 생각난 김에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SE를 4월 초 인도에 출시할 것인데 가격대가 16GB 모델이 최근 알려진 보고서에 따르면 ₹30,000 ($450)라 했는데 이보다 비싼 ₹39,000 ($586, 한화 약 67만2,00원)로 책정됐습니다. 미국 출고가가 $399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거의 $200이 더 비쌉니다.


해외 소비자 반응은 어떨까요? 당장 인도 유저의 반응을 보면


Hahahahahahahaha! **** no. 미친 뉴스다. 애플 집에 가라. 술 마셨나? 나는 현재 4개의 애플 기기를 쓰는 중이고, 나의 어머님께 아이폰 SE를 사드리려 했다. 그러나 이 가격은, 원플러스X를 사는게 낫겠다.


내 생각으로 애플은 인도를 염두에 두지 않고 있다. 왜냐하면 starting price를 너무 높게 책정했다.


인도는 중국과 함께 거대한 시장이다. 그러나 애플은 어리석게도 인도에 대해서 모욕을 줬다.


터무늬 없다.


등의 반응이 쏟아지는 중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 정부가 대기업들 수출할 때 가격 경쟁력 갖으시라 환율을 낮춰서 앱스토어 앱도 환율 적용으로 앱 가격이 올랐으니, 인도 만큼은 아닙니다만 아마도 한국도 60만원대는 되지 싶습니다.


인도 현지 사정은 블로그 독자님이시자 트친님께서 기사 따위로는 알 수 없는 그런 것들을 포함하여 잘 소개해주시는 중인데요.


보조금이 들어간다 손 치더라도 애플이 신흥마켓들(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을 타겟으로 아이폰 SE를 내놨다는 아마도 아닐 것 같습니다.


그냥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좀 더 유입시키고 팀쿡 왈, 10억 명에 달하는 잠재적 고객들(iOS 활성 유저 수)에게 새 제품을 사라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나이대표야 2016.03.22 23: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니 이거 인도에 팔게 아닌데.. 진짜 싸게 팔기엔 사양이 너무 좋은데

    • BlogIcon T.B 2016.03.23 08: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RMA이 오늘 2GB RAM으로 확인됐습니다. 해외 분위기도 다들 어안이 벙벙할 지경입니다. ㅎㅎ http://ryueyes11.tistory.com/8146

    • BlogIcon T.B 2016.03.26 0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일단 제가 주로 북미 커뮤니티를 다니니 북미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유저들이겠죠.

  2. BlogIcon 2썸즈업 2016.03.26 0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플이 인도 시장의 충성도를 제대로 공략한 듯 싶습니다.
    때로는 저 또한 그러한 충성도 노예가 아닌가 싶거든요